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8 40

[농어촌 청렴 웹툰?] 직무관련 공직자에게 선물을 한다면?

직무관련 공직자에게 선물을 한다면? 직무관련 공직자에게 선물을 할 때! 공직자가 되고 첫 명절을 맞는 농초롱·어초롱 민원인 분이 추석 선물을 주셨는데 선물 받아도 괜찮을까요? 원활한 직무수행, 사교·의례 목적의 선물은 5만 원까지 가능해요! 아하! 혹시 또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기프티콘·상품권과 같은 유가증권은 5만 원 이하라도 허용되지 않아요! 가벼운 금액이라도 무심코 받으면 안되겠네요~ 단, 2022년 추석명절 기간인 8월 17일 ~ 9월 15일 동안은 명절 선물로 농산물·수산물·축산물·임산물 20만 원까지 가능! 농수산가공품도 받을 수 있는 선물에 포함되나요? 네! 농수산물 원료를 50% 넘게 사용하여 가공한 농수산가공품도 포함! *농수산가공품 해당 여부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문의 공직자의 ..

[소식이 주렁주렁?] 한여름의 힐링칠링 시골에서 행복하기

한여름의 힐링칠링 시골에서 행복하기 숲을 오르고, 강물에 발을 적셔봅니다. 잠시 숨을 고르거나 넋을 놓고요.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 주변에서 즐길 거리를 천천히 찾아가는 삶, 여기 시골에서 즐겨봅니다. 발란스의 삶, 여행에 물들다 가끔은 편리한 도시의 일상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도시를 벗어나 시골에서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여행 트렌드가 변하고 있어요! 오랜 시간 제약으로 몸은 물론 마음의 병도 생겼기 때문인데요. 도시를 떠날 수 없는 현대인에겐 전원생활의 안식이 더욱 소중해지는 이유죠. 시골의 소박한 삶 러스틱 라이프 '시골 특유의' 뜻, 러스틱과 '생활'의 뜻 라이프의 합성어로 도시를 떠나 시골 고유의 매력과 편안함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을 뜻합니다...

[농어촌에 풍덩?] 농촌에서도 안전운전!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하기

농촌에서도 안전운전!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하기 농기계 사용 준수로 더욱 안전한 농촌! 농사에 꼭 필요한 농기계! 농기계를 운행하기 전에는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모두의 안전을 위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체크리스트,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 운행 전, 농기계 사전 점검 한동안 쓰지 않았던 농기계는 사용 전에 꼼꼼하게 점검합니다. 도로 주행 시 교통법규 철저히 준수 농기계로 도로를 다닐 때도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신호가 없는 교차로 등에서는 속도를 낮춰 일시정지 후 전후, 좌우의 교통상황을 살핀 후 통과합니다. 험한 지형에서는 반드시 저속 운행 경운기 등 농기계로 좁은 농로, 경사진 길 등을 이동할 때는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여서 운행해야 합니..

농어촌에 풍덩 2022.08.30

[소식이 주렁주렁?] 농촌의 로망, 텃밭! 가꾸는 데 어느 정도의 품이 들까?

농촌의 로망, 텃밭! 가꾸는 데 어느 정도의 품이 들까? 농사로 생업을 잇지 않는 귀촌인일지라도 텃밭을 가꿔 먹거리를 충당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텃밭 가꾸기도 만만치 않은 일이죠. 텃밭 가꾸는 데 드는 품을 가늠해 봅니다. 번거롭고 귀찮은 전원생활 고로 즐겨야 한다 전원주택에 살면 비가 그치기 무섭게 가장 바쁩니다. 마당이고 텃밭에 잡초가 무성해지기 때문인데요. 풀을 뽑아도 또 그 자리에서 올라옵니다. 하지만 풀 뽑기도 경지에 이르면 황홀하죠! 티클 같은 씨앗에서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열매 맺는 것을 보세요. 살아 있는 것들에게 경이를 느낍니다. 텃밭 가꾸기에는 분수에 맞는 힘 조절이 필수! '부지런 증후군'은 이제 그만! 농사가 생업이 아닌 이상 좋은 텃밭을 만들기 위해선 욕심을 내려놓으세요. 70%의..

[일상에 꿀 한 스푼?]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feat. 복분자 레시피)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 (feat. 복분자 레시피) 8월의 무더운 더위를 달래는 제철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복분자'입니다 :) 복분자는 달고 신 매력적인 맛에 많은 분이 매료되어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복분자 좋아하시죠? 아마 많이들 오늘 소개할 복분자를 반갑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 아셨나요? 복분자는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 함께 알아보아요 :) 복분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고운 빛깔을 띠는 복분자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안토시아닌계 화합물질이라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더 나아가 비타민 A, C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회복에도 으뜸이죠! 이런 복분자는 장어..

[소식이 주렁주렁?]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 세계 미래 경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다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 세계 미래 경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다 세계 간척사상 유례없는 역사에 횃불을 밝히는 새만금에서 미래 저탄소 녹색성장시대가 펼쳐집니다. 국내 산업지구 최초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르는 워터프론트형 친환경 첨단산업을 새만금국가산업단지에서 시작합니다. 새만금국가산업단지, 어떤 곳인가요? 1991년 당시 새만금 내부 토지는 100% 농업 용지로 개발될 예정이었습니다. 2008년 개발 계획이 변경되면서 농복합산업용지로 대폭 전환, 새만금국가산업단지로 새롭게 변경됐습니다. 새만금산업단지사업은 그렇게 출범했습니다. 필수 불가결 미래 세계 경제를 구현하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새만금 개발의 가장 큰 임무를 수행합니다. 공사 자체 자금 및 분양대금을 재원으로 추진, 공사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하는 사..

[고잉! 초롱이?] 농지은행에 간 초롱이

농지은행에 간 초롱이 농지은행은 농가의 영농규모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은퇴농, 자경곤란자, 이농자 등의 농자를 매입·임차·수탁 받아 청년농, 창업농, 전업농, 귀농인, 농업법인 등에게 매도·임대하는 농지 종합관리기구입니다. 농지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우량농지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지를 처분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매도·임대의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경영회생 및 고령의 농업인에게는 농지연금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영농개시부터 농지의 매매, 임대, 연금 등 농업인을 위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농어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고잉 초롱이! 농지은행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농지은행이 필요해요!▼ 농지은행 통합포털 농지은행 통합포털 www.fbo..

[소식이 주렁주렁?] 일과 삶, 휴식의 경계를 허물다 '워케이션'

일과 삶, 휴식의 경계를 허물다 '워케이션' 회사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시대는 옛말 집과 사무실을 반복해 오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워케이션' 알고 싶어요! 워케이션 =일(Work) + 휴양(Vacation) 합성어 기존 사무실과 재택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수행하는 새로운 '휴가지 원격근무 제도'입니다. 최근 국내외 주요 기업에서 도입하며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만드는 중입니다. KRC 농어촌 원격근무란? 한국농어촌공사는 우리만의 워케이션을 만들어 갑니다 Who 새로운 충전이 필요한 원격근무 가능한 직장인 When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 상관없이 언제나! Where 따뜻한 정이 가득한 농어촌 휴양 마을에서 What 평상시 업무를 새로..

[농이랑] 농어촌 이번의 자랑 '두 번째'편

농어촌 이번의 자랑 두 번째 편 짝짝짝! 칭찬스티커 꾸욱~? ​ 한국농어촌공사 이번의 자랑! 칭찬합니다 시간이 돌아왔어요 :) ​ 한국농어촌공사는 칭찬문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요. ​ 이번 주인공은 선배에게는 인정받고, 후배에게는 존경받는 이강민 과장님입니다! 함께 만나보아요 :D #한국농어촌공사 #농이랑 #칭찬합니다 #krc 다음 농.이.랑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