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7 48

[소식이 주렁주렁?]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당신이 사회를 지킬 때, 법은 당신을 지킵니다. 누구나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함께 알아볼까요? 부패·공익신고자는 어떻게 보호받나요? ▶신고자 신분에 대한 비밀을 보장합니다. 누구든지 신고자와 협조자의 동의 없이 그들의 인적사항이나 신고자와 협조자임을 미루어 알 수 있는 사실을 공개하여서는 안됩니다. *위반 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신고자는 책임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무상 비밀준수 의무가 면제될 뿐만 아니라, 신고 등과 관련하여 위법행위가 발견된 경우 신고자와 협조자는 형사처벌 및 징계나 행정처분을 감경 또는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를 이유로 한 불이익조치가 금지됩니다. 누구든지 부패·공익신고 및 협조 행위를 이유로..

[일상에 꿀 한 스푼?] 우리나라 영토 독도에는 어떤 생물들이 살까? 독도 바닷속 독특한 해양생물!

독도 바닷속 독특한 해양생물! 아름다운 우리 영토 독도! 독도에는 신비한 해양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독도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해양생물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벌써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궁금증을 가지고 살펴보아요 :) 흰갯민숭달팽이 이미지 출처 : 해양수산부 흰갯민숭달팽이는 우리나라 전 해역에서 서식하는 해안생물로, 몸 외부로 아가미가 돌출되어 호흡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짙은 노란색 테두리가 둘러져 있는 게 특징이에요. 또, 아가미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노란색과 검은색의 테두리가 있답니다. 귀엽기도 하고, 정말 특이하게 생겼기도 했죠. 개성 있게 생긴 만큼 멀리서 봐도 눈에 잘 띈다고 하는데요. 독도 바닷속에서 흔하게 발견되며, 수축과 이완에 따라 몸통 크기가 2배가량..

[농어촌에 풍덩?] 농촌으로 유학을 떠난다고?!농촌유학 알아보기!

농촌으로 유학을 떠난다고?! 농촌유학 알아보기! 도시의 아이들은 자연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쉬움이 많을텐데요. 자연에서 뛰놀고 체험하는 것은 우리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교육이랍니다. 도시 아이들이 떠나는 농촌유학! 색다른 경험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1. 농촌유학이란? 농촌유학은 도시에 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6개월 이상 부모 등 가족의 곁을 떠나서 농촌의 농가나 유학센터에서 생활하고 시골의 작은 학교를 다니면서 해당 지역과 농촌을 알아가는 교육을 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마을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농촌유학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농촌유학센터의 평가와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지원하고, 각종 설명회와 팸투어, 홍보 부스 등도..

농어촌에 풍덩 2022.07.26

[촌촌정보통?]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 <7월>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 7월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병해충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알아두어야 도움이 되겠죠?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특히 유념해야 할 텐데요. 로 만나보아요 :) 식량작물 병해 ① 잎도열병(주의보) 잎도열병은 거름기가 많은 논에서 비가 자주 내리거나 장마가 지속될 때 발생해요. 도열병에 약한 품종에서는 국지적인 강우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답니다. 발생 초기에 적용약제로 방제하고 벼가 침수됐을 때에는 필요에 의해 추가적으로 방제를 하기도 해요. 그래서 예찰에도 신경 쓰고 있답니다. * 도열병 감수성 품종 : 화성벼·청아벼 등(중생종), 추청벼·일품벼·일미 벼·새일미벼·신동진벼·호평벼·청담벼·진백벼 등(중만생 종) 식량작물 해충 ② 멸강나방(주의보) 이미지 출처..

농어촌에 풍덩 2022.07.25

[소식이 주렁주렁?] 2022년도 한국농어촌공사 ESG 및 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2022년도 한국농어촌공사 ESG 및 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2022. 7. 25.(월) ~ 8.26.(금) 참여대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기간 2022.7.25.(월)~2-22.8.26.(금) 공모분야 ESG경영 및 동반성장 분야 분야 항목 주요내용 ESG 환경(E) ·탄소감축, 재생에너지 생산 ·기후변화 대비 재난재해 대응 ·생태계 보호, 친환경 경영 등 사회(S) ·일자리 창출 ·지역발전 및 상생 ·안전 ·사회적약자 보호 및 공동체 회복 등 지배구조(G) ·국민 참여 및 소통 확대 ·적극행정 확산 ·일하는 방식 및 서비스 혁신, 규제혁신 ·윤리 및 인권경영 등 동반성장 동반성장 ·중소기업 기술지원, 판로개척 등 경쟁력 강화 ·중소, 창업벤처기업 ESG경영 도입 및 활성화 지원 등 접수방법 상생..

[소식이 주렁주렁?] 중대진료 걱정마세요! 중대진료 설명의무

중대진료 걱정마세요! 중대진료 설명의무 「수의사법」 제13조의2 2022년 7월 5일 시행 모든 동물병원은 수술 등 중대 진료 전 동물 소유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함 동물 소유자에게 진단명, 진료의 필요성 및 방법, 후유증 또는 부작용, 소유자 준수 사항을 설명하고, 서명 또는 기명날인을 받아야 함 사전동의가 필요한 중대진료 범위 ① 전신마취를 동반하는 내부장기, 뼈 및 관절 수술 ② 전신마취를 동반하는 수혈 예외적으로, 사후 설명과 동의가 허용되는 경우 수술 등 중대진료가 지체되어 동물의 생명 또는 신체에 중대한 장애를 가져올 우려가 있는 경우 중대진료 걱정마세요!

[소식이 주렁주렁?] 2022 동물등록 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 운영

2022 동물등록 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 운영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이 법적 의무사항입니다.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 소유자라면, 자진신고 기간에 등록하세요. 자진신고 기간에 등록하면 과태료가 면제됩니다. (동물 미등록자는 1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반려견 등록, 잊지 말고 꼭 하세요 :)

[소식이 주렁주렁?] 공익직불 의무교육 꼭 이수하세요!

공익직불 의무교육 꼭 이수하세요! 공익직불 의무교육은 정규교육, 간편교육, 자동전화교육으로 나눠져있어요! 정규교육 -농업교육포털에서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이수 https://agriedu.net/ -지자체벌 대면교육 계획을 수립한 후 농업인별 교육 간편교육 카카오톡(또는 문자 메시지)으로 받은 접속 주소를 통해 교육 이수 휴대전화로 교육이 어려운 경우 농업교육포털에서 경영체 번호 로그인을 통해 이수 가능 자동전화 1644-3656으로 전화가 올 경우 5분간 교육음원 청취 직접 1644-3656으로 전화를 걸어 교육 음원을 청취할 수 있어요! 농업 농촌의 공익적 가치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높아집니다. 2022년도 공익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은 9월 15일까지 공익직불 의무교육을 꼭 이수하여야 합니다.

[소식이 주렁주렁?] 나의 두 번째 그림자, 반려동물

나의 두 번째 그림자, 반려동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은 녹록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반려동물에게서 종종 삶의 구원을 받죠.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간 삶의 시름을,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반려동물은 대체 어떤 생명체일까요? 우리는 마음을 나누는 가족인 걸요 그들은 우리 곁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그들은 내가 어떤 사람이든 무한한 애정을 주며, 그 애정은 우리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죠. 당신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은 반려동물을 돌보는 과정에서 연기처럼 사라질 거예요. '우리 강아지는 사람을 물지 않는다'는 일부 견주의 안일한 태도가 개물림 사고를 자주 일으키고 있습니다. 펫티켓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 키우지 않는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일이죠. 반려동물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