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7/22 7

[소식이 주렁주렁?] 명당은 어떻게 고를까? 명당의 조건들

명당은 어떻게 고를까? 명당의 조건들 많은 사람들이 그림 같은 곳에 집을 지어 살고 싶어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땅을 찾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당장의 모습만 보고 땅을 선택하면 후회할지도 모르죠. 명당으로서 갖춰야 할 근본적인 조건은? 진입로 확보 경사가 완만하고 포장이 돼 있어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넉넉한 전기 전기를 끌어올 때는 거리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는데, 거리가 멀다면 땅값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화조 위치 고려 정화조 물을 버리는 곳이 남이 논이라면 토지주의 동의서나 사용승낙서 등이 필요해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명당은? 남향으로 앞이 트여있고 주변을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터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할 일이 있..

[소식이 주렁주렁?] 건강한 7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건강한 7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 ​ 여름을 부탁해 참외 ​ 과즙 뿜뿜 참외 여름철 얼음동동 화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손님 참외. 참외는 달콤한 육즙과 아삭한 식감으로 수박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열매 채소입니다. 비타민C와 엽산이 함유되어 피로 회복에 효과가 좋습니다. ?고르는 법과 참외 레시피 달콤한 향이 강한 것이 좋으며, 노란색이 진하고 껍질의 하얀 줄이 선명한 것이 좋아요! ​ 참외무침, 참외비빔국수로 즐겨보세요 :) 한입에 쏙~ 먹는 재미 자두 새콤달콤 자두 한 입에 쏙 입안에 들어와서 달콤한 과즙을 뿜어내는 붉은 빛깔 자두는 샛노란 속살을 감추고 있는 여름철 대표 과일입니다. 자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비타민C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관법과 자두 레시피 깨끗..

[소식이 주렁주렁?] 2022 동물등록 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 운영

2022 동물등록 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 운영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이 법적 의무사항입니다.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 소유자라면, 자진신고 기간에 등록하세요. 자진신고 기간에 등록하면 과태료가 면제됩니다. (동물 미등록자는 1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반려견 등록, 잊지 말고 꼭 하세요 :)

[고잉! 초롱이?]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지역개발

농어촌지역개발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데요. 농지은행사업, 농어촌용수관리사업, 농어업 생산기반 정비사업 등을 하는 공공기관이랍니다. 그럼, 한국농어촌공사는 어떤 사업을 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일반농산어촌개발 농촌중심지활성화,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농산어촌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농촌의 어메니티 증진 및 계획적인 개발로 지역 특화발전을 도모하고 있어요! 어촌종합개발 어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어촌이라는 지역 공간을 새롭게 개발해 나가고 있어요! 마을+어장+어항을 연계한 지역개발을 추진하고, 어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1·2·3차 산업을 융합해 나가고 있답니다. 연안정비 대규모 해안시설 축조와 다양한 ..

[소식이 주렁주렁?] 김치, 장류 등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 면제 확대

김치, 장류 등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 면제 확대 김치 현행 면세 비닐포장, 매장판매, 급식 ▼ 면세 확대 비닐포장, 매장판매, 급식 + 병입, 캔, 알미늄, 파우치 포장 게장·단무지 등 현행 면세 (포장하지 않을 경우) 현행 과세 (포장할 경우) ▼ 면세 확대 두부 ·게장·단무지·장아찌·젓갈류 등의 모든 포장 장류 현행 면세 (포장하지 않을 경우) 현행 과세 (포장할 경우) ▼ 면세 확대 간장·고추장·된장 등의 모든 포장 시행 방법 및 효과 소비자 장류·김치 등의 단순가공식료품에 대해 부가가치세가 면제된 가격으로 구매 식당 등 외식업계 장류·김치 등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 면제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병·캔 등 개별 포장된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10%)를 2023년까지 면제하여 가격하..

[소식이 주렁주렁?]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공공기관은 한글 맞춤법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쉬운 언어 사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공문서 작성 예시를 통해 바람직한 공공언어 사용을 익혀봅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① 관련V : Vooo부→ 관련: Vooo부 쌍점(:)은 앞말에 붙여쓰고 뒷말과는 띄어씁니다. ② 2022.07.01→2022.V7.V1. 연월일을 나타내는 숫자 뒤에 찍는 마침표는 '연, 월, 일'이라는 말을 생략했다는 의미이므로 '일'을 나타내는 숫자 뒤에도 마침표를 찍어야 합니다. 마침표 뒤에 오는 숫자는 띄어쓰는 것이 바릅니다. 날짜를 숫자로 표기할 때는 숫자 앞에 0을 적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③ 5일자로→5일 자로 자(字)는 명사로 앞말과 띄어씁니다. ④ 기 통..

[소식이 주렁주렁?] 분질쌀가루를 활용한 쌀 가공산업 육성 방안

분질쌀가루는 일반쌀과는 다르게 물에 불리지 않아도 가루로 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가루로 만드는 비용이 상대적로 낮고, 전분 손상이 적기 때문이에요! 가공용 쌀의 안정적 공급과 가공이 상대적으로 쉽고, 수입 밀가루 수요 대체도 가능합니다. 2026년 20만 톤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데요. 4만2천ha 일반 벼의 재배면적을 분질미로 전환할 계획이에요 :)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