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8/29 2

[소식이 주렁주렁?] 농촌의 로망, 텃밭! 가꾸는 데 어느 정도의 품이 들까?

농촌의 로망, 텃밭! 가꾸는 데 어느 정도의 품이 들까? 농사로 생업을 잇지 않는 귀촌인일지라도 텃밭을 가꿔 먹거리를 충당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텃밭 가꾸기도 만만치 않은 일이죠. 텃밭 가꾸는 데 드는 품을 가늠해 봅니다. 번거롭고 귀찮은 전원생활 고로 즐겨야 한다 전원주택에 살면 비가 그치기 무섭게 가장 바쁩니다. 마당이고 텃밭에 잡초가 무성해지기 때문인데요. 풀을 뽑아도 또 그 자리에서 올라옵니다. 하지만 풀 뽑기도 경지에 이르면 황홀하죠! 티클 같은 씨앗에서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열매 맺는 것을 보세요. 살아 있는 것들에게 경이를 느낍니다. 텃밭 가꾸기에는 분수에 맞는 힘 조절이 필수! '부지런 증후군'은 이제 그만! 농사가 생업이 아닌 이상 좋은 텃밭을 만들기 위해선 욕심을 내려놓으세요. 70%의..

[일상에 꿀 한 스푼?]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feat. 복분자 레시피)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 (feat. 복분자 레시피) 8월의 무더운 더위를 달래는 제철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복분자'입니다 :) 복분자는 달고 신 매력적인 맛에 많은 분이 매료되어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복분자 좋아하시죠? 아마 많이들 오늘 소개할 복분자를 반갑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 아셨나요? 복분자는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이달의 제철 음식 복분자! 함께 알아보아요 :) 복분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고운 빛깔을 띠는 복분자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안토시아닌계 화합물질이라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더 나아가 비타민 A, C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회복에도 으뜸이죠! 이런 복분자는 장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