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8/17 3

[소식이 주렁주렁?] 어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어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어도의 정의 산란과 성장을 위해 하천과 바다를 오가는 물고기가 인공구조물(댐·보·하굿둑)으로 인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따라서 물고기의 이동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수로 또는 장치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물고기들이 쉽게 댐이나 보를 통과해서 하천과 바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놓인 수로로써 물고기가 지나가는 길, 즉 '어도'라고 합니다. 어도의 필요성 ① 물고기가 바다와 하천을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게 한다. ② 산란과 성장을 위해 하천과 바다로 이동하는 물고기들의 길이 되어준다. ③ 어류 외에 참게 등 수산생물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서 서식처를 보전한다. ④ 내수면 어업을 활성화하고 종 다양성을 유지한다. 한국 어도의 역사 어도의 종류 하천에 설치하는 어도 ..

[소식이 주렁주렁?] "물고기의 생명 길" 제5회 어도 사진 공모전

물고기의 생명 길 제5회 어도 사진 공모전! 아름다운 어도 및 수산생물이 어도를 이용하는 사진을 보내주세요 :) 공모주제 ① 물고기 등 수산생물이 어도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사진 ② 어도와 주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사진 ③ 어도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사진 공모자격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 접수방법 「국가어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공모전 접수 바로가기▼ 국가어도정보시스템 사진 공모전 2019 어도사진 최우수상 수상작 [물고기와 사람의 통로] --> 2022 어도사진 최우수상 수상작 [물고기가 있나요?] www.fishway.go.kr 출품규격 -출품규격 : jpg파일(장축기준 3,000 pixel 이상 우대, 20MB 이내) -출품접수 : 부문별 1인당 3점까지 접수 가능(중복수상 불가)..

[농촌체험여행 웰촌?]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 농촌 체험마을!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 농촌 체험마을 찌는 듯한 무더위! 더운 날씨를 피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분들, 참 많으실 텐데요. 올해는 매년 가는 바다 말고 고산 농촌체험마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높은 지대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농촌의 문화를 체험해 보세요 :) 색다른 힐링이 될 거예요? 경남 마근담마을 ?주소: 경남 산청군 시천면 마근담길 600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마근담마을은 지리산이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는데요. 유기농으로 농사짓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지리산 둘레길도 함께 거닐 수 있어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죠. 도심에서 살고 있는 분들도 이곳에 방문하면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랠 수 있는데요. 공기도 맑고, 청정한 자연도 함께해 매력적입니다. 마을 주민분들도 이에 걸맞게 상냥하고, 소박한..

농어촌에 풍덩 202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