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8/24 2

[농이랑] 농어촌 이번의 자랑 '두 번째'편

농어촌 이번의 자랑 두 번째 편 짝짝짝! 칭찬스티커 꾸욱~? ​ 한국농어촌공사 이번의 자랑! 칭찬합니다 시간이 돌아왔어요 :) ​ 한국농어촌공사는 칭찬문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요. ​ 이번 주인공은 선배에게는 인정받고, 후배에게는 존경받는 이강민 과장님입니다! 함께 만나보아요 :D #한국농어촌공사 #농이랑 #칭찬합니다 #krc 다음 농.이.랑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소식이 주렁주렁?]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 "모든 행정업무는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난다" 공공기관은 한글 맞춤법을 사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한 언어 사용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공문서 작성 예시를 통해 바람직한 공공언어 사용을 익혀봅시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① 제V7호 → 제7호 '제'는 접두사입니다. 접두사는 뒷말에 붙여 씁니다. ​ ② 만전 당부 → 협조 요청 만전은 상투적인 한자 표현입니다. 공문서는 쉬운 표현으로 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③ 8월초 → 8월V초 '초'는 '어떤 기간의 초기'를 뜻하는 의존명사입니다. 의존명사는 띄어 씁니다. ④ 수V차례 → 수차례 '수차례'는 한 단어이므로 붙여 씁니다. ⑤ 태풍 북상에 대비하여 철저한 사전 대비와 대응조치로 총력 대응하여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