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5 39

[공모전] 한국농촌건축대전&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전 안내

평소 농촌을 사랑하시는 분 계시나요? 그렇다면 집중! 한국농촌건축대전과 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전에 참가해 보세요 :) 어떤 공모전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2022 제17회 한국농촌건축대전 농촌 버스정류장(터미널) 지역거점 공간만들기 참가신청 05.30.(월)~07.01.(금) 18:00 공모자격 건축과 농촌에 관심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인 *개인 또는 팀당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며 팀 구성 시 대표자를 지정해야 함 *참가 신청 시 제출된 팀원은 변경할 수 없음 신청방법 www.raise.go.kr 공모대상지 읍·면 노후화된 버스정류장*(터미널)대상지 5개소 또는 다른 노후화된 버스정류장*(터미널) 자유대상지 중 선택 *시내·시외버스가 정차하며 환승체계를 갖춘 읍·면 소재지 버스터미널을 말함 *대상지에 대한 ..

[일상에 꿀 한 스푼?]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 즐기는 물생활!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 즐기는 물생활!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도 물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요즘같이 더운 날이 지속될 때는 불멍보다 물멍을 하고 싶어지는데요.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정작 시작하자니 뭐부터 준비해야 될지 막막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한국농어촌공사가 준비했어요 :) 알아두면 도움 되는 물생활 용어사전 지금 시작합니다! 물생활이 뭐죠?! 물생활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건 어렴풋이 알고 계실 텐데요. 물멍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관상어를 키우는 사람들도 많아졌다고 해요. 개, 고양이 등과 함게 상위권에 올라가 있다고도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건데요. 이외에 예술을 인정받은 수조 작품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가장 많이 하고 있는 ..

[농어촌에 풍덩?] 납지리? 얼룩동사리?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

납지리? 얼룩동사리?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 여러분은 가시납지리, 동사리, 미유기, 쉬리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식물 이름 같기도 하고 영화를 떠올리는 분도 계실 텐데요! 사실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의 명칭입니다. 토종 물고기라고 하니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들죠! 잘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매력 가득한 우리나라의 토종 물고기! 다 함께 살펴볼까요? 가시납지리 잉어목 납자루아과의 민물고기인 가시납지리는 우리나라에서만 서식하는 고유종인데요. 한강·금강·섬진강·영산강 등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물살이 느리고 탁한 중류와 하류의 뻘로 된 바닥에 서식한다고 해요. 그럼, 가시납지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은백색의 광택을 내며 등 쪽이 푸른빛을 띠고 아가미..

농어촌에 풍덩 2022.05.31

[고잉! 초롱이?] 3편 ESG경영, 함께 만드는 공영기업 3C+전략

고잉~! 초롱이? 3편 ESG경영, 함께 만드는 공영기업 3C+전략 참여 상생을 위한 국민과의 소통 강화! 중앙정책과 지역농정을 연계하여 농정 사각지대를 해소하go! 객관적 분석을 위한 사업별 외부전문가와 함께 미래 농정현안에 대응하go! AI기반 챗봇 서비스 활성화로 고객참여를 활성화하고 있어요 :) ✔️농정 사각지대 해소 중앙정책과 지역농정을 유기적으로 연계 균형있는 농정 추진 ✔️미래 농정현안에 대응 외부전문가의 객관적 시각으로 분석 미래 농정현안에 부합한 정책사업 발굴 ✔️고객참여 활성화 고객제안에 대한 경영반영 확대, AI활용, 고객 대기시간 최소화 투명 내부 투명성 강화와 정보공개 확대! 내부관리 회계 통제 강화와 ESG활성성과 공시 및 계량화로 →경영정보 유용성 제고 경영정보를 개방하고 확대..

[소식이 주렁주렁?] 농식품부·농어촌공사 합동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저수지 붕괴상황을 가정하고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대응전략 훈련을 실시한 농어촌공사의 소식, 지금 시작합니다! '2022년 재난 대비 상시 훈련' 실시! 한국농어촌공사&농림축산식품부 외 11개 기관 한국농어촌공사는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한 11개 기관과 함께 25일 전북 부안지사에서 ‘2022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했어요!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시 대응 수습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공사가 합동으로 주관하고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올해는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및 수질오염사고 등 복합적인 재난이 발생했을 때 철저한 대응을 목표로 실시됐어요. 재난 발생 시 대응 수습체계 점검 복합적 재난에 대비하는 철저한 대응 훈련에는 부안군, 부안소방서, 육군 제35사단 제80..

[일상에 꿀 한 스푼?] 모기가 활동하는 5월, 말라리아 주의보!

모기가 활동하는 5월, 말라리아 주의보!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는 5월! 이맘때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모기입니다? 모기는 우리를 귀찮게 하는 해충이기도 하지만 우리에게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 역할도 하는데요. 갑자기 몸이 가려워지지 않나요? 그래도 알아놓으면 관련 질병으로부터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 오늘은 모기가 옮길 수 있는 질병, 말라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말라리아란?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어 감염되는 급성열성질환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말라리아를 전파하는 모기는 알룩날개모기속에 속하는 암컷 모기인데요. 일반 모기와 다르게 앉아있을 때 꽁지를 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날아다닐 때 '윙'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일반 모기는 위잉 위잉..

[소식이 주렁주렁?]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왜 필요할까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왜 필요할까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이 5월 19일부터 시행됐습니다.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법률인데요. 그 주요 내용을 살펴볼까요? 공직자 이해충돌이란?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에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되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상황을 의미해요. 예를 들면 공공기관장이 자신의 배우자에게 공사를 발주하는 경우, 고위공직자가 자신이 소속된 공공기관에 자신의 자녀를 특별 채용하도록 지시하는 경우 등이 있어요! 이해충돌방지법의 기능은? UN, OECD 등 국제기구에서는 오래전부터 공직자의 부당한 사익추구행위 금지를 위한 ..

[농어촌에 풍덩?] 종자강국 대한민국! 우리 품종 국화, 백마?

종자강국 대한민국! 우리 품종 국화-백마? 국화는 보통 장례식장에서 많이 보는 꽃인데요. 하얀 국화가 감사함과 진실됨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자주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백마는 뭘까요? 사계절 내내 생산하여 사계절 내내 수출 중인 국화가 바로 백마랍니다. 국화는 친근한데, 백마는 왠지 모르게 어색하죠. 이참에 한국농어촌공사와 자랑스러운 우리 품종, 백마에 대해 잘 알아보도록 해요! 백마가 국화라고? 백마는 일본 국화를 대체하고자 개발된 우리나라 최초의 스탠다드 품종이에요. 여기서 스탠다드는 줄기 한 대에 하나의 꽃을 피우는 것을 말한답니다.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는 백마는 순백의 꽃잎과 중앙부의 초록색의 조화가 아름다운 우리나라 고유의 품종이에요!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가 있죠 :) 백마 vs 신..

농어촌에 풍덩 2022.05.25

[농어촌에 풍덩?] 농지은행은 이런 일까지 한다! 3편 농지 구매

농지은행은 이런 일까지 한다! 3편 농지 구매 말로만 들어본 농지은행, 이런 일까지 한다?! 농지은행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알아두면 도움 되는 꿀같은 정보! 한국농어촌공사가 가져왔어요 :) ​ 이번 시간은 농지 구매 전격 해부!? 농지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농지은행의 농지 구매 방법을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그럼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볼까요?? 농지 구매(농지매매사업) 고령은퇴, 이농·전업 희망농가 및 비농업인의 농지를 매입하고 이를 젊은 농업인 등에게 매도하는 사업 지원대상자 농지를 매입하여 자기의 농업경영에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만 64세 이하 전업농육성대상자, 전업농업인) 및 농업법인 지원제외자 ·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에 따라 농업경영정보를 ..

농어촌에 풍덩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