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5/09 3

[소식이 주렁주렁?] 2022 축산농장 동물용의약품 10가지 안전수칙

2022 축산농장 동물용의약품 10가지 안전수칙 동물용의약품 10가지 수칙 ① 사용설명서에 따라 사용하기 ② 지정된 가축 또는 빈 축사에만 사용 ③ 사용용량 반드시 준수 ④ 휴약기간은 시간까지 계산하여 꼭 준수 ⑤ 사용방법(투약경로) 반드시 준수 동물용의약품 10가지 수칙 ⑥ 성분이 같은 약·주사 등 중복 투약 금지 ⑦ 주사 부위와 주사침 등 알맞게 선택 ⑧ 동물용의약품의 사용내역 철저히 기록, 유지 ⑨ 궁금한 사항은 담당 수의사에게 문의 ⑩ 휴약기간에는 축사, 사료저장고 등 완전히 청소 후 약제가 들어있지 않은 사료와 물만 급여 방제약품 검사 결과 부적합 시 제재사항 ① · 방제약품(살충제 등) 검사 결과 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한 식육·계란 등 축산물은 회수·폐기 · 부적합 농가 정보 공개 ② ·6개월간 ..

[소식이 주렁주렁?] 2022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2022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신청기간 2022.4.28.(목)~5.31.(화) 스마트팜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2022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 안내까지 살펴보아요 :) 평소 스마트팜과 창업에 관심이 많았다면, 더더욱 집중해주세요! 스마트팜이란? 비닐하우스 등에 ICT를 접목해 원격·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농장을 말해요.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 환경을 조성하고, 노동력·에너지·양분 등을 절감하여 농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증대합니다. 스마트팜 창업은? 기술을 배우기도 어렵고 투자비용도 높고 농업 전문가가 아니라면 힘들다?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희망하는 청년이..

[어촌체험 웰촌?] 아이와 함께 갈만한 어촌 전시관?

아이와 함께 갈만한 어촌 전시관? 매번 똑같은 놀이공원, 동물원에 질리셨나요? 우리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을 시켜주고 싶은 부모님들 정말 많을 거예요! 이제 어촌으로 틀어보는 건 어떨까요? 어촌도 무척 매력적이랍니다 :) 정말 좋은 생각이죠?! 한번 체험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대한민국 어촌체험전시관을 소개해 드릴게요? 귀염둥이 어초롱만 팔로 미~! 경남 거제시 거제어촌민속전시관 3,630평의 부지에 조성된 거제어촌민속전시관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고 있는 전시관입니다. 체험의바다, 부흥의바다, 생활의바다, 전통의바다, 수족관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바다가 아름다운 '거제'를 온전히 담아낸 곳으로, 다양한 어종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답니다. 또, 전시관 안에 있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환상의 세계도 체험할..

농어촌에 풍덩 202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