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5/31 4

[공모전] 한국농촌건축대전&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전 안내

평소 농촌을 사랑하시는 분 계시나요? 그렇다면 집중! 한국농촌건축대전과 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전에 참가해 보세요 :) 어떤 공모전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2022 제17회 한국농촌건축대전 농촌 버스정류장(터미널) 지역거점 공간만들기 참가신청 05.30.(월)~07.01.(금) 18:00 공모자격 건축과 농촌에 관심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인 *개인 또는 팀당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며 팀 구성 시 대표자를 지정해야 함 *참가 신청 시 제출된 팀원은 변경할 수 없음 신청방법 www.raise.go.kr 공모대상지 읍·면 노후화된 버스정류장*(터미널)대상지 5개소 또는 다른 노후화된 버스정류장*(터미널) 자유대상지 중 선택 *시내·시외버스가 정차하며 환승체계를 갖춘 읍·면 소재지 버스터미널을 말함 *대상지에 대한 ..

[일상에 꿀 한 스푼?]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 즐기는 물생활!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 즐기는 물생활! 불멍 대신 물멍?! 집에서도 물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요즘같이 더운 날이 지속될 때는 불멍보다 물멍을 하고 싶어지는데요.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정작 시작하자니 뭐부터 준비해야 될지 막막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한국농어촌공사가 준비했어요 :) 알아두면 도움 되는 물생활 용어사전 지금 시작합니다! 물생활이 뭐죠?! 물생활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건 어렴풋이 알고 계실 텐데요. 물멍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관상어를 키우는 사람들도 많아졌다고 해요. 개, 고양이 등과 함게 상위권에 올라가 있다고도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건데요. 이외에 예술을 인정받은 수조 작품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가장 많이 하고 있는 ..

[농어촌에 풍덩?] 납지리? 얼룩동사리?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

납지리? 얼룩동사리?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 여러분은 가시납지리, 동사리, 미유기, 쉬리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식물 이름 같기도 하고 영화를 떠올리는 분도 계실 텐데요! 사실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의 명칭입니다. 토종 물고기라고 하니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들죠! 잘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매력 가득한 우리나라의 토종 물고기! 다 함께 살펴볼까요? 가시납지리 잉어목 납자루아과의 민물고기인 가시납지리는 우리나라에서만 서식하는 고유종인데요. 한강·금강·섬진강·영산강 등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물살이 느리고 탁한 중류와 하류의 뻘로 된 바닥에 서식한다고 해요. 그럼, 가시납지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은백색의 광택을 내며 등 쪽이 푸른빛을 띠고 아가미..

농어촌에 풍덩 2022.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