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5/26 2

[소식이 주렁주렁?] 농식품부·농어촌공사 합동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저수지 붕괴상황을 가정하고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대응전략 훈련을 실시한 농어촌공사의 소식, 지금 시작합니다! '2022년 재난 대비 상시 훈련' 실시! 한국농어촌공사&농림축산식품부 외 11개 기관 한국농어촌공사는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한 11개 기관과 함께 25일 전북 부안지사에서 ‘2022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했어요!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시 대응 수습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공사가 합동으로 주관하고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올해는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및 수질오염사고 등 복합적인 재난이 발생했을 때 철저한 대응을 목표로 실시됐어요. 재난 발생 시 대응 수습체계 점검 복합적 재난에 대비하는 철저한 대응 훈련에는 부안군, 부안소방서, 육군 제35사단 제80..

[일상에 꿀 한 스푼?] 모기가 활동하는 5월, 말라리아 주의보!

모기가 활동하는 5월, 말라리아 주의보!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는 5월! 이맘때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모기입니다? 모기는 우리를 귀찮게 하는 해충이기도 하지만 우리에게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 역할도 하는데요. 갑자기 몸이 가려워지지 않나요? 그래도 알아놓으면 관련 질병으로부터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 오늘은 모기가 옮길 수 있는 질병, 말라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말라리아란?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어 감염되는 급성열성질환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말라리아를 전파하는 모기는 알룩날개모기속에 속하는 암컷 모기인데요. 일반 모기와 다르게 앉아있을 때 꽁지를 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날아다닐 때 '윙'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일반 모기는 위잉 위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