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5/10 2

[소식이 주렁주렁?] 건강한 5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건강한 5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 ​ 시원한 수분 섭취 오이 ​ 부종완화 오이 오이는 박과의 일년생 식물로서 인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시원한 청량감과 아삭거리는 식감으로 각종 샐러드와 볶음, 나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 오이는 엽록소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고,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 ?보관법 냉장 보관 시 오이를 씻어 키친타월이나 랩에 싼 후, 꼭지 부분이 위로 가도록 세워서 보관해야 합니다. ​ 오이초무침과 오이해독주스로 즐겨보세요! 대나무의 어린 싹 죽순 단백질 풍부 죽순 예로부터 고급 음식재료로 각광받아온 죽순은 부드러운 감촉과 아삭거리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죽순은 식이섬유가 풍부..

[일상에 꿀 한 스푼?] 바다에도 숲이 있다고요?! 바다식목일 이야기?

바다에도 숲이 있다고요?! 바다식목일 이야기 5월 10일이 무슨 날인지 아세요? 아마 많은 분이 그냥 지나쳤을 텐데요. 오늘부터는 꼭 알아두기로 해요! 5월 10일은 바로 바다식목일입니다 :) 식목일은 아는데 바다식목일이라니! 의아하신가요? 신기하지만 실제로 지정되어 있는 날이랍니다. 식목일에 나무나 화분을 심는 것처럼 바다에도 바닷속에 해조류를 심는 식목일이 있어요! 호기심이 잔뜩 생기는데요. 어초롱과 함께 알아볼까요? 바다식목일이란? 바다식목일은 매년 5월 10일로, '바닷속에 해조류를 심는 날'이라고 해요! 바닷속 생태계의 중요성과 황폐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다숲 조성을 위해 제정되었답니다. 놀랍게도 지금 바다는 민둥머리 산처럼 황폐화되었다고 해요. 슬프게도 이미 여의도 면적의 70배에 달하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