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8/16 2

[?내일을 밝히는 사람들] 함안지사의 만능해결사 ​키다리아저씨 경남지역본부 함안지사 황원균 과장

?내일을 밝히는 사람들 ▼ ······················································ ▼ 함안지사의 만능해결사 ​키다리아저씨 경남지역본부 함안지사 황원균 과장····················································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A. 1993년 9월 1일에 입사해 첫 부서로 함안지사에 배치됐습니다. 그 후에 의렴지사에서도 4년 동안 농지은행 업무를 맡았고, 다시 함안지사로 오면서 자산업무를 맡은 지는 3년이 되었습니다. 현재 자산관리 및 청사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업무하시면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 A. 자산관리 업무를 하던 중, 암 투병을 하던 농업인이 치료비를 충당하기 위해..

[생활에 이런 팁이?] 반짝이는 물결, 고운 모래가 기다리는 바다를 지켜주세요! 초롱이와 비치코밍하실래요?

반짝이는 물결, 고운 모래가 기다리는 바다를 지켜주세요! 초롱이와 비치코밍하실래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아름다운 바다가 참 많은데요. 여름에는 활기를, 겨울에는 낭만을 불러일으키는 바다가 어쩐지 시름시름 앓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해양을 오염시키는 쓰레기 때문인데요. 바다의 미관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은 우리에게도 위협이 될 해양 쓰레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정녕 없는 걸까요? 오늘은 그 해답이 될 ‘비치코밍(해변정화)’ 활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돌고 돌아 다시 돌아오는 해양 쓰레기 해양 쓰레기가 지구의 바다를 오염시키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해양 쓰레기는 우리나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해양쓰레기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