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8/18 3

[?‍?당신의 귀농 이야기] 전북 고창 귀농인 김 농부의 귀농 이야기

?‍? _______________ ​ 당신의 귀농 이야기 ​ : 전북 고창 귀농인 김 농부의 귀농 이야기 ________________ ​ Q. 귀농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3년 전에 귀농을 결심했습니다. 20대에 서울로 상경해 10년 동안 식당에서 일을 하고, 이후 건설업으로 전향해 일하고 보니 벌써 40대 중반이더라고요. 이제 부모님을 모셔야겠다는 생각이들어 귀농했습니다. Q. 귀농을 하실 때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 제가 어릴 때 부모님께서 노지농사를 하셨어요. 밭에서 수박농사를 지으셨는데요. 자연스럽게 부모님을 따라 수박농사를 배우면서 자라왔습니다. 그렇기에 귀농을 결심했을 당시 두려움은 없었어요. Q. 하우스 농사에 도전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 기존 노지수박은 비가 오면 당..

농어촌에 풍덩 2021.08.18

[생활에 이런 팁이?] 바다에 나무가 자란다?! 해양생태계를 지키는 맹그로브

바다에 나무가 자란다?! 해양생태계를 지키는 맹그로브 세상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신비로운 생명체가 많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맹그로브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일반적인 식물들과 달리 습지나 강, 갯벌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식물입니다. 오늘은 초롱이와 함께 지구의 허파라 불리는 맹그로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구의 허파, 맹그로브 여러분은 맹그로브를 아시나요? 맹그로브 나무라고도 부르는 이 식물은 아열대 해안가와 갯벌, 습지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뿌리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어 겉으로 보기에는 조금 징그러울 수도 있는 나무인데요. 뿌리 부분이 물과 직접 맞닿아 있거나 아예 물속에 자리를 잡고 있어 굉장히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는 식물이죠. 동남아시아와 남태평양, 호주, 인도 ..

농촌생활권 복원과 활성화를 위해 농촌협약제도를 추진합니다!

아아-알려드립니다- 농촌생활권 복원과 활성화를 위해 농촌협약제도를 추진합니다~! 농촌협약제도가 무엇인가요? 농촌협약제도란 ▶▶▶ 지원(정부) + 계획수립(지자체) 농촌지역의 365생활권 조성*등을 위해 지자체가 스스로 세운 계획을 정부와 지자체가 협업하여 공동으로 이행하는 제도입니다. *365 생활권: 30분내 기초 생활서비스 지원, 60분내 복합 서비스 접근 보장, 5분내 응급상황 대응 시스템 구축 협약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정부는 예산을 지원하고 지자체는 적극 이행합니다 ▶▶▶ 협약 기간 5년, 중대한 사유 발생 시 조정 가능 1개소당 국비 기준 최대 300억 원을 지원하고, 지방비, 민간 자본 등을 투자 *지원 사업별 국비 지원 비율 적용(50~70%) 자자, 다시 한번 들어보세요~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