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8/17 3

건강한 8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당근과 복숭아의 효능 및 레시피

건강한 8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 건강한 눈의 비결 ​ 태양의 기운 가득한 당근 태양을 연상시키는 주황 빛깔 채소 당근은 특유의 아삭함과 건강함으로 모든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녹황 채소이다. ​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함유되어 눈을 건강하게 하며, 항산화 작용과 노화 방지 및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다. ​ ​ ​ ▶ 보관법과 당근 레시피 ◀​ ​ 신문지에 싼 후 냉장보관하며, 습기를 제거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다. ​ 당근라떼 / 당근주스 / 당근조림 울긋불긋 ​ 피로 회복 복숭아 풍부한 과즙, 달콤한 향기, 아름다운 붉은 빛깔로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복숭아는 과육의 색과 단단함에 따라 크게 ..

2021 하반기 달라지는 농식품 제도, 함께 알아봐요!

2021 하반기 달라지는 농식품 제도! 양질의 동물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물보건사' 제도 시행 시행일 : 2021년 8월 28일 (현행) 민간단체 동물 간호 관련 자격증 (개정) 동물보건사 자격증 신설 : 농식품부 장관의 인정을 받은 사람에게 자격증 발급 다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등의 절차를 거쳐 2022년부터 동물보건사 자격증을 발급할 계획입니다. 농산물 표준규격품 안전사항 문구표시 의무화 시행일 : 2021년 10월 14일 버섯류 (예시) "그대로 섭취하지 마시고, 충분히 가열 조리하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과실, 채소류 (예시) "세척 후 드세요." 신선편의 농산물 (예시) "세척 후 드세요" 또는 "가열 조리하여 드세요" 2021년 10월 14일부터 농산물 '표준규격품'..

[농어촌의 가치, 토종의 가치] 길거리 주전부리 어묵의 변신은 무죄!

농어촌의 가치, 토종의 가치 길거리 주전부리 어묵의 변신은 무죄! ​ 입김이 나올 정도로 추운 겨울, 포장마차나 길거리에서 뜨끈한 어묵 국물 한 모금을 마시면 온몸에 전율이 일어나죠. 길거리 음식의 대표주자, 어묵은 언제나 우리의 가장 친한 주전부리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산에서는 부산어묵이라는 용어가 고유명사로 쓰일 정도로 어묵을 흔하게 접할 수 있는데요. 언 몸과 마음을 녹여주던 어묵이 새롭게 변신하며 우리나라의 색깔을 담아낸 음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어묵은 으깬 생선살과 전분을 배합한 반죽에 소금 등의 재료를 넣어 간을 하고 모양을 만들어 굽고, 삶고, 찌고, 튀겨낸 음식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이 오뎅을 어묵과 같은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오뎅은 어묵이 아니..

농어촌에 풍덩 202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