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8/03 2

[타임머신] 광활한 평야를 토지로 개발하다, 아산·남양 방조제 축조

​ 한국농어촌공사의 113년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 타임머신 광활한 평야를 농지로 개발하다 아산·남양 방조제 축조 ​ ​ 한국농어촌공사의 113년 역사를 되짚어본다. 이번 달에는 1974년 준공된 아산방조제와 남양방조제에 대한 이야기다. 평택, 금강지구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개의 방조제가 준공되어 아산호와 남양호가 생겨났다. 경기도 서남단, 평택시와 안성시 일대는 광활한 평야지대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농지로 활용하기 적합한 평야였지만, 용수원의 부족으로 농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1970년 우리는 대단위 농업종합개발사업에 나섰고, 가장 먼저 평택평야용수원 개발 착수에 나섰습니다. 아산만과 남양만의 하구에 방조제를 축조하여 거대한 담수호를 조성하기로 한 것입니다. 1974년, 마침내 아산방조제..

[오늘의 촌능력☄️] 바다 위의 테슬라, 자율운항 선박

오늘의 촌능력☄️ 바다 위의 테슬라 자율운항 선박 농어촌에서의 중요한 기술과 개발, 숨어있는 농어촌능력에 대해 알아보는 ​ ​ 여덟 번째 주제는 스스로 항해하는 자율주행 선박, '자율운항 선박'입니다. 사람의 개입이 없이도 알아서 운전하는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은 어느새 우리 코앞에 다가온 실현 가능한 미래입니다. 그런데 이 자율주행 기술이 바다 위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촌능력, 스스로 항해하는 자율주행 선박 이야기입니다. 바다로 나온 자율운항 기술 인간의 개입 없이 움직이는 다양한 운송수단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작은 물체를 이동시킬 수 있는 드론은 일상이 된지 오래이며 사람 없이 주행하는 자율주행차도 상용화를 앞두고 있죠. 하늘과 땅에서 열심히 개발되는 자율운항 기술이 바다로 향하면 자율주..

농어촌에 풍덩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