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8/24 2

[?KRC 톡톡] 농어촌자원개발사업, 그땐 그랬지 - 농어촌자원개발원 농촌평가부 김용구 부장 인터뷰

​ ​ ? KRC 톡톡 농어촌자원개발사업, 그땐 그랬지. ​ ​ 농어촌자원개발원 농촌평가부 김용구 부장 ​ Q. 공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 A. 1997년 IMF 외환위기 때 학과 사무실에서 우연히 공사 입사지원서를 받게 됐어요. 그래서 응시하게 됐죠. 당시에는 농어촌진흥공사였는데, 첫 부서로 기획조정실 예산부에서 7년간 업무했습니다. 2000년에 통합예산 편성 업무를 수행하면서 야근을 제일 많이 한 것 같아요. Q. 농어촌자원개발원의 초창기와 지금의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 ​ A. 2004년 초 도농교류센터가 신설되면서 희망 근무 직원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수행하던 업무에 지금은 농촌융복합산업육성, 농촌공동체활성화사업을 더해..

[생활에 이런 팁이?] 친환경 농산물, 어떻게 알아보지? 이렇게! 친환경농축산물 마크를 확인해요!

친환경 농산물, 어떻게 알아보지? 이렇게! 친환경농축산물 마크를 확인해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시 찾아온 초롱이 인사드립니다! 요즘 친환경이 대세입니다. 신선함이 생명인 농어촌 식품뿐만 아니라 가공식품이나 조미료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는 나날이 늘어만 가고 있는데요. 늘어나는 친환경 식품에 대한 요구에 발맞춰, 친환경 인증제도 역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친환경 농산물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친환경농축산물이란? 친환경 식품이 몸에 좋고, 환경에도 좋은 재료라는 걸 모르는 소비자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친환경 식품이 무엇이고, 이를 인증하는 제도가 무엇인지를 아는 이들은 많지 않아요. 한국에서 친환경 식품이라고 하면 통상 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