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6/14 2

[소식이 주렁주렁?] 농어촌공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⑤ 농어촌 연구 2편

농어촌공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⑤농어촌 연구 2편 한국농어촌공사는 도대체 무슨 일을 할까?!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인데요. 시설 관리, 농어촌지역 개발부터 농어촌 연구에도 몰두하고 있답니다. ​ 그럼,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 전문 한국농어촌공사는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 걸까요? 저번 시간 시설안전, 생산기반 연구, 지역사회 연구 등 다양한 연구를 하는 농어촌을 만나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도 이어서 쏙쏙 알아보도록 해요♥ ① 수자원 연구 수자원연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가뭄극복을 위한 물 자원 절약기술과 영농변화에 대응한 데이터기반의 물관리시스템 기술 및 농업생산기반시설의 효율적 이용기술을 개발하고 있어요 :) ② 지하환경..

[일상에 꿀 한 스푼?] 막걸리, 동동주 무슨 차이지? 한국 전통주 막걸리의 모든 것!

막걸리, 동동주 무슨 차이지? 한국 전통주 막걸리의 모든 것! 우리나라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술은? 바로 막걸리죠! 여러분은 막걸리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비슷해 보이는 막걸리와 동동주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시나요? 전이랑 먹으면 더 맛있는 막걸리이지만 그 외의 부분은 잘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막걸리를 평소 좋아하셨다면 특히 집중! 이번 시간, 초롱이들과 함께 막걸리를 알아보아요 :) 막걸리란? 막걸리는 '막 거르다'에서 기원된 말로, 마구 거른 술을 의미한다고 해요. 동시에 지금 바로 걸러 낸 신선한 술을 뜻하기도 합니다. 찹쌀과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은 후에 발효시킨 한국 고유의 술인데요. 우리는 파전, 김치전 등의 각종 전 종류와 자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