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6/07 3

[NEW새참] 여름이었다... 썸타고 싶은 계절, 강화도 여행 VLOG

도심에서 가깝고 휴식은 즐기고 싶고...! 욕심쟁이 나에게 딱 맞는 여행지 어디 없을까? 초롱이들도 완벽하게 힐링하고 왔다는 후문! 도심과 가까이에 있는 인천 강화도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무척 많아 제대로 쉴 수 있는데요 :-) 빨리 만나보고 싶다구요? 알겠어요! 시간 지체 없이 바로 만나보자구요♥ 지금부터 인천 강화도로 떠나는 슬로우 여행, 시작합니다! ▼ 강화도 여행 코스 ▼ 국화저수지 → 강화향교 → 강화산성 서문 → 소창체험관 → 강화 석수문 수질이 깨끗해 다양한 어류가 살고 있어요! 국화저수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국화리 381 한국농어촌공사 강화·웅진지사에서 관리하는 강화 국화저수지! 수질이 깨끗해서 많은 어류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많은 유어인구가 찾고 있죠. 이뿐만 아니라, 동..

농어촌에 풍덩 2022.06.07

[소식이 주렁주렁?] 제6회 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전

농촌 별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기간 2022.6.01~8.31 공모주제 - 여성농업인의 농촌 일상과 농업 역경 극복 사례 - 귀농·청년 여성농업인의 농업·농촌 고군분투기 - 다문화 여성의 농업·농촌 이야기 공모자격 여성농업인 ※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공모 가능 공모형식 수필 형식 - 규격 : A4 3매 이상 6매 이하, 단 다문화 여성은 2매 이상 200자 원고지 기준 30~60매 (신명조, 글씨크기 10) - 제목, 성명, 연락처, 주소, 핸드폰 번호 반드시 기재 - 사진 별도 첨부 (jpg형식으로 인물사진 및 소재와 관련된 사진 4~5장) 응모방법 이메일 접수 sugi@agrinet.co.kr *문의처 한국농어민신문사 02-3434-9032 시상금 - 대상 : 1명, 200만원 (농림축..

[일상에 꿀 한 스푼?] 배탕~ 파도탕~ 세계문화유산 해녀문화!

배탕~ 파도탕~ 세계문화유산 해녀문화! 화제의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재밌게 보고 계시나요? 드라마에서 해녀가 매력적으로 비쳤을 텐데요. 해녀도 유네스코 문화유산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해녀가 신비로운 직업이긴 하지만, 세계문화유산인지는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많았을 거라 생각해요! 해녀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는데요. 해녀 문화!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 해녀문화란? 해녀는 별다른 기계 장치 없이 맨몸과 오로지 자신의 의지에 의한 호흡조절로 바다에 들어가서 해산물을 채취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여성을 말해요! 다만, 빗창, 갈고리, 호미 등과 같은 도구는 이용합니다. 소라와 전복, 미역, 톳 등을 주로 채취하고 가끔 작살로 물고기를 잡습니다. 해녀는 쉽게 볼 수 없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