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6/20 2

[소식이 주렁주렁?]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친해지는 법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친해지는 법 귀농 귀촌해 살며 원주민들과 어울리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잘 해야 이웃도 잘한다'는 것은 인간관계의 진리일 테죠.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잘 지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경계측량은 심사숙고하세요 마을 안길은 잘 이용하면서 내 땅은 빈틈없이 금을 그어 놓는 사람도 있어요. 하지만 시골에서 금 긋기를 할 때는 이웃에 대한 배려가 필요해요. 자신의 땅에 경계측량을 할 때, 마을 사람들은 마음속으로 '타지 놈'에 대한 경계측량을 할 수도 있어요. 내 것 제대로 챙기지 못하면 손해 보는 것 같지만 결국에 경계측량을 하지 않은 것이 이익이고,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방법임을 명심하세요. 마음의 문을 열어주세요 처음 시골로 이사 온 사람들은 사생활이 보..

[일상에 꿀 한 스푼?] 조선의 왕도 '쌈'을 먹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한식의 기원!

조선의 왕도 '쌈'을 먹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한식의 기원! 우리나라는 한식의 민족! 우리나라는 긴 역사만큼이나 고유의 의식주를 가지고 있는 민족인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전통음식 '한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외국인들도 열광하는 김치부터 맛있는 것끼리 모여 더 맛있는 비빔밥까지! 여러 한식 메뉴가 떠오르는데요. 또 한편으로는 한식당에 가면 꼭 올라오는 쌈의 기원도 궁금해지곤 합니다. 한식의 기원부터 변천사까지!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요? 어떤 음식과도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한국의 전통음식, 쌈? 그동안 우리가 '한식'하면 놓쳤던 쌈도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입니다. 우리나라 쌈에 대한 기록은 삼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생각보다 더 오래되었죠? 한치문은 를 통해 고구려인들이 중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