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2/08 3

2022년 농식품부 예산 확정!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농정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 ​ ​ ​ ​ 2022년 농식품부 예산 확정! 16조 8,767억 원 확정 ​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농정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 ​ ​ ​ ​ - 농업경영 안정화 ​ *비료 가격 부담 경감 부대의견 반영 +163억 원 *농업재해보험 및 재해대책비 9,142억 원 *농축산물 소비촉진 활성화 390억 원 *농지연금 2,106억 원 ​ ​ ​ ​ ​ - 농촌 공간정비 및 활력 제고 ​ *농촌공간 계획 및 재생지원 327억 원 *귀농귀촌 활성화 통합 플랫폼(신규) 76억 원 *청년농업인 농촌 정착지원 397억 원 *농공단지형 스마트그린 기술 도입 지원(신규) 28억 원 ​ ​ ​ ​ ​ - 농업분야 탄소중립 ​ *저탄소 벼 논물관리기술 보급(신규) 28억 원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

[생활에 이런 팁이?] 어... 잠깐, STOP! 여기 잠깐 주차해도 될까요? 알쏭달쏭 헷갈리는 불법 주정차 기준

어... 잠깐, STOP! 여기 잠깐 주차해도 될까요? 알쏭달쏭 헷갈리는 불법 주정차 기준 정신없이 도로를 달리는 수많은 자동차들, 저 자동차들은 과연 다 어디서 멈춰 설까요? 목적지에 다다르면 멈춰야 하는 자동차의 운명을 결정하는 주정차 기준! 대강 알고는 있어도 확실하게 짚으면 더 좋은 불법 주정차 기준과 잘못 주차된 자동차를 신고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상이 된 불법 주정차, 왜 안될까? 도로교통법 제 2조의 24항과 25항에 주차와 정차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에 따르면 주차는 차를 계속 정지해두거나 즉시 운전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하고, 정차는 5분을 초과하지 않고 정지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원칙적으로는 주정차가 허용된 공간을 제외하면 어디에도 주정차를 하면 안되지만..

[?장터] 문경전통시장

​ ​ ​ ? 장터 ​ ​ 문경전통시장 ​ ㅡ ㅡ ㅡ ㅡ ㅡ ㅡ ​ 문경전통시장 ​ 하늘을 나는 새도 넘기 힘들다는 문경새재가 있는 문경에는 1930년대부터 이어져온 문경전통시장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특산물인 오미자, 직접 기른 채소나 과일을 파는 할머니들의 넉넉한 인심이 가득한 문경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 ​ ㅡ ㅡ ㅡ ㅡ ㅡ ㅡ ​ 문경전통시장 ​ 문경은 지역 광산이 폐광된 이후 인구가 많이 줄었지만, 전통시장만큼은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어요.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 옷깃을 여미고 시장 입구에 들어서니 문경의 특산물인 오미자부터 눈에 띄네요. ​ ​ ㅡ ㅡ ㅡ ㅡ ㅡ ㅡ ​ 문경전통시장 ​ 문경에서는 약돌한우와 약돌돼지를 빼놓을 수 없죠. 이는 약돌을 먹여 키운 한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