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2/06 2

[오늘의 촌능력☄️] 바다 위 탄소중립, 그린십(친환경 선박)

​ ​ 오늘의 촌능력☄️ ​ ​ 바다 위 탄소중립 그린십(친환경 선박) ​ ​ ​ ​ ​농어촌에서의 중요한 기술과 개발, 숨어있는 농어촌능력에 대해 알아보는 ​ ​ ​ 열두 번째 주제는 바다 위 탄소중립, ​'그린십(친환경 선박)'​입니다. 어촌에서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구조물 가운데 하나는 선박일 겁니다. 우리 눈에는 모두 다 비슷해 보이는 선박이지만, 사실 선박은 운반용, 어업용, 군사용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수많은 선박 가운데 친환경이 결합된 선박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의 주인공, 바다 위를 항해하는 녹색 배! 그린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인 추세가 된 친환경 선박 친환경이 대세라는 사실은 새삼 강조하지 않아도 모두가 알고 있을 겁니다. 오늘날 운송수단 ..

농어촌에 풍덩 2021.12.06

[타임머신]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위한 남북협력사업

한국농어촌공사의 113년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 타임머신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위한 남북협력사업 1993년 농어촌연구원에 북한농업연구팀이 만들어졌습니다. 북한과의 협력사업을 도모하고, 통일 이후 농업생산기반을 준비하기 위한 연구팀이었습니다. 북한농업에 대한 연구는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휴전선으로 가로막혀 방문할 수 없는 북한을 연구하기 위해 연구팀은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북한의 농업생산기반과 관련 정책, 농공기술과 정비제도 등을 연구하는 한편, 통일 대비 협력 방안과 북한의 수리시설 복구지원방안도 적극적으로 연구하였습니다. 29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여전히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통일 한반도의 식량자급을 위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1993년 농어촌연구원에는 북한농업연구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