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3/25 2

[생활에 이런 팁이?] 아직도 그냥 버리세요? 살림 만능템, 계란껍질 활용법!

아직도 그냥 버리세요? 살림 만능템, 계란껍질 활용법! 지난 2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계란 가격이 급등했던 사건, 기억하시나요? 계란 값이 폭등하면서 마트에서 1인당 한 판만 살 수 있도록 제한하는 웃지 못 할 사건도 발생했었죠. 계란프라이부터 비빔밥, 각종 찌개나 국물 요리의 조연까지! 계란은 부엌에서 거의 만능으로 활용되며 그 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됩니다. 그런데 계란껍질이 만능 살림템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계란껍질의 변신! 초롱이와 함께 알아보시죠! ■ 하나! 세척, 표백제로 활용되는 계란껍질 계란껍질을 재활용하는 방법 중 가장 잘 알려진 건 표백제, 세척제로 활용하는 겁니다. 계란껍질은 93%의 칼슘과 7%의 마그네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칼슘은 세정..

[?KRC 톡톡]농지은행, 그땐 그랬지. - 농지은행처 이영훈 농지정책개발부장 인터뷰

? KRC 톡톡 농지은행, 그땐 그랬지. 농지은행처 이영훈 농지정책개발부장 인터뷰 Q. 농지은행사업과의 첫 인연이 궁금합니다. A. 저는 대학에서 농업경제학을 전공하고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WTO가 출범하던 1995년에 우리 공사에 입사했어요. 첫 근무부서가 농지규모화사업처였기 때문에 운명적으로 농지은행사업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Q. 과거 농지은행사업 수행 과정에서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나요? A. '농지은행'이라는 명칭을 공사법에 법제화하던 해가 2005년이었어요. 그 해 설 명절이 화수목 3일 연휴라서 월요일과 금요일 2일을 휴가를 내면 9일을 쉴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와 같이 근무하던 차장님은 9일 중에 2일을 쉬고 7일을 근무하셨지요. 농지은행이 정말 많은 노력과 정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