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6 34

[농어촌공사이야기📖] 농어촌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ESG 경영 강화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ESG 경영 강화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ESG 경영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공사에서는 어떻게 초점을 맞추어 강화해 나갈 계획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지난 22일 2023년 제1회 ESG경영혁신위원회에서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맞춰 환경, 사회, 지배 3가지 분야 내 각각의 과제들을 도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어초롱기자가 소개하겠습니다. 어초롱기자~ 환경분야 농어촌 녹색경영 실현을 위한 3가지 전략과제를 소개합니다. 1. 저탄소 에너지 사업 확대 2.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선도 3. 환경보전 및 녹색경영 전개 사회분야 다음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농어촌 구현을 위한 3가지 전략과제를 소개합니다. 1. 포용적인 동반성장 체계 구축 2. 농어촌..

[농어촌에 풍덩💦] 더위를 피하고 싶다면? 강원도 삼척으로 떠나보세요!

강원도 삼척으로 떠나는 여름 여행 유난히 더운 올여름! 더위를 피하기에 딱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산과 계곡, 동굴과 바다까지 없는 게 없는 강원도 삼척! 여름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척의 여행지를 지금 소개합니다. 1. 덕풍계곡마을 삼척 가장 깊숙한 곳에 백두대간이 숨겨둔 절경, 덕풍계곡마을! 응봉산 자락의 골짜기를 따라 흐르는 물줄기 주변으로는 높은 절벽과 금강송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선사합니다. 캠핑장과 물놀이장, 식당 등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된 덕풍계곡마을 올여름 덕풍계곡마을에 더위를 날려보내는 건 어떠세요? 2. 도계유리나라 다채로운 디자인의 유리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도계유리나라! 최근 삼척은 유리공예의 중심지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도계유리나라는 유리의 역사..

농어촌에 풍덩 2023.06.30

[농어촌공사이야기📖] ESG·혁신·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ESG·혁신·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2023년도 한국농어촌공사 대국민 ESG·혁신·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대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기간 2023.6.1.(목) ~ 2023.7.21.(금) 18:00 까지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국민생각함 또는 상생누리 사이트 응모) 1.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생각참여 →생각모음 → 한국농어촌공사 검색 참가하기 클릭 및 제출 2 상생누리 (www.winwinnuri.or.kr) → 동반성장 프로그램 → 프로그램 검색 기업명 한국농어촌공사 검색 → 신청 제출서류 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 심사기준 독창성 및 차별성 / 추진성과 / 확산가능성/구체성 결과발표 8월 말 예정(홈페이지 게시 및 지원자 개별 안내) 시상내용 5건 선정 k..

[농어촌에 풍덩💦] 7월, 해바라기가 활짝 핀 태백 구와우 마을 배경화면 공유

7월, 해바라기가 활짝 핀 태백 구와우 마을 무더위가 다가온 7월! 아름다운 해바라기가 잔뜩 핀 태백 구와우마을! 구와우마을에서 시원한 바람, 꽃향기를 맡아보며 길을 걷다 보면 해바라기가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7월 자연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 의 배경화면을 공유합니다. 7월 말에서 8월 초 태백해바라기축제가 있을 예정이니 구와우마을로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올 여름에는 해바라기가 잔뜩 핀 태백 구와우마을로 여행해볼까요?

농어촌에 풍덩 2023.06.27

[농어촌공사이야기📖] 한국농어촌공사의 장마철 안전대책 점검

한국농어촌공사의 장마철 안전대책 점검 매년 여름철 마다 자연재해로 인한 예기치 못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장마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한국농어촌공사는 장마철 안전문제를 어떻게 대비할까? 올해 장마철에는 평년 대비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상황입니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는 아래와 같은 노력들을 통해 안전문제를 대비하고자 합니다. ✓ 재난 상황에 대비한 상습 침수지역 현황과 지역별 비상 대책 매뉴얼 등 사전점검 ✓ 공사사업현장 TBM(Tool Box Meeting) 실효성 강화 * TBM : 작업 전 현장에서 위험요인이나 관련 대책을 공유하는 활동 ✓ 안전책임관(CSO)이 주관하는 안전문화실천 결의대회 실시 ✓ 장마철 대비 사업현장 1..

[농어촌공사이야기📖] 우당탕탕 어초롱의 귀농이야기 - 4화 -

4화 이번에 농사로 고생했다며 여름휴가로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하는 어초롱! 아버지는 어촌뉴딜로 재정비된 여행지를 가보자고 하는데 어초롱은 처음 들어보는 어촌뉴딜이 뭔지 궁금해합니다. 아버지는 어촌뉴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기 시작합니다. 낙후된 방파제나 외벽이 깔끔하게 수리된 모습들을 보여주고 어촌뉴딜을 통해 달라진 어촌의 모습들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2019년부터 2024년까지 300개소가 순차적으로 완료될 거라고 소개해 주는데.. 아버지는 이야기 나온 김에 경주 수렴항으로 다녀오자 하고 어초롱은 좋다며 당장 가자고 말했습니다. 경주 수렴항에 도착한 어초롱은 즐거운 표정으로 수렴항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어촌뉴딜로 낙후된 시설이 개선되고 다양한 핫플레이스로 바뀌어 어촌에 관광객이 유입되고 더욱 활성화..

카테고리 없음 2023.06.23

[일상에 꿀 한스푼🍯] 1년 중 태양이 가장 높게 뜨는 ‘하지 (夏至)’

1년 중 태양이 가장 높게 뜨는 ‘하지 (夏至)’ 오늘은 24절기 중 1년 중 태양이 가장 높게 뜨는 '하지’인데요! 하지가 되면 농촌은 몹시 분주해진다고 하는데요! 왜 하지에 분주해지기 시작하는 걸까요? 낮 길이가 가장 길고, 태양의 고도가 가장 높은 '하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는 무슨 뜻일까? 하지는 24절기 중 열 번째 절기에 속하며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은 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가 되면 농부들은 논에 물을 대느라 분주해지기 시작합니다. 하지와 농어촌은 어떤 관련이 있을까? 보리 수확과 모내기부터 콩 심기, 마늘과 감자 수확, 누에치기 등 모두 이 시기에 이루어집니다. 이때 장마와 가뭄 대비도 해야 하므로 일 년 중 추수와 더불어 가장 바쁜 시기입..

[소식이 주렁주렁🍇] 2030 부산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

2030 부산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 물결은 먼바다로​ ​ 바람결은 세계로 ​ 날개짓은 미래로 ​ 부산은 이미 바다를 움직이는 파도​처럼 세계를 움직이고 있습니다. ​ 월드엑스포가 정말 잘 어울리는 도시 부산입니다. ​ ​ ​ 2030 부산월드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한국농어촌공사가 응원합니다.

[소식이 주렁주렁🍇] 건강한 6월의 지금, 제철은 향긋하구나

건강한 6월의 지금 제철은 향긋하구나 건강한 6월의 지금, 제철은 향긋하구나 ​아삭아삭 먹는재미 '오이' 대표 메뉴와 고르는 법 오이를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하나씩 키친타월이나 랩에 싸서 냉장 보관하거나 슬라이스로 썬 후, 물기를 짜고 소분하여 냉동 보관해야 한다. 오이초무침 / 오이토스트 / 오이소박이 새콤달콤 앙증맞은 '살구' 대표 메뉴와 보관법 껍질 색이 선명하고 꼭지가 싱싱한 것을 골라야 하며, 계절에 상관없이 하우스 재배가 가능하다. 살구요거트 / 살구주스 6월의 농축산물 기념일 6월 2일 유기농데이 6월 4일 육포데이 6월 9일 육우데이 보습에 좋은 오이와 야맹증에 좋은 살구를 섭취하여 건강한 6월을 보내도록 해요!

[농어촌공사이야기📖] 한국에서는 이런 거까지 지원한다고?! (한국농어촌공사X지구반상회 콜라보)

한국농어촌공사X지구반상회 지구반상회와 함께한 한국농어촌공사! ​세계의 농업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각국의 패널들이 모였다! ​ 나라별 대표 농작물부터 농업현황, 그리고 농업기관까지 해외에서 지원하는 농업 이야기와 ​한국농어촌공사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