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3/29 2

[일상에 꿀 한스푼🍯]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춘분이 지나고 전국 곳곳에서 꽃망울을 터뜨리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 늘 함께 따라다니는 불청객이 등장하는데요. 그건 바로 미.세.먼.지!! 최근 실내마스크가 의무착용도 해지되면서 마스크에서 해방되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미세먼지 배출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예방과 배출이 중요한 이유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규정한 미세먼지는 중국 동부에 밀집해있는 수많은 공장에서 발생하여 편서풍을 타고 한국으로 유입됩니다. 겨울인데 이상하게 따뜻했던 날들 겪어보셨죠? 그런 날 특징이 바로 미세먼지가 많은 것인데요. 미세먼지는 겨울의 이상고온현상의 주원인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낮은 날은 대부분 날..

[농어촌에 풍덩💦] 우당탕탕 어초롱의 귀농이야기 - 1화 -

우당탕탕 어초롱의 귀농이야기 - 1화 - 고향에 온 지도 벌써 일주일째 마음껏 백수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농사를 짓기 위해 가족들에게 땅을 빌리려 했으나 농지은행이라는 곳에 알아보라는 아버지... 농지은행은 농업인의 농지를 생산적으로 이전해서 효율적으로 이용·관리하기 위한 농지거래소야! 20, 30대 젊은 예비농들에게 맞춤형 농지 조회를 통해 농지를 임대하거나 매매할 수 있게 해주지 그뿐만 아니라 나이가 많거나 은퇴한 영농인들에게 소유 농지를 매개로 노후생활안정자금을 매월 연금으로 지급해 준다고 해! 농사를 짓기 위해 땅을 빌리는 과정에서 농지은행에 대해 알게 된 어초롱, 과연 무사히 농지를 빌릴 수 있을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