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3/14 3

[일상에 꿀 한스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딸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딸기 여러분 딸기 좋아하시나요? 빨갛고 새콤달콤한 게 이맘때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원래 딸기는 봄이 제철이지만 하우스 재배가 늘어나며 겨울에도 쉽게 볼 수 과일이 되었습니다. 봄과 겨울에 볼 수 있는 그것만큼이나 딸기의 종류도 많아졌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작고 빨갛기만 한 딸기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이제는 모양도 색도 크기까지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해진 딸기. 이렇듯 다양한 형태의 딸기가 최근 한국을 대표하는 과일로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K-딸기로 인기 만점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한국 딸기가 어떻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인지 어떤 딸기를 골라야 하는지 등 오늘 딸기의 A to Z까지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K-딸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소식이 주렁주렁🍇] 무기질비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무기질비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도 무기질비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비료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격인상분의 80%를 연중 지원해드립니다. 이로 인해 정상가 대비 농업인의 비료 실제구입가격이 평균 31% 인하됩니다. 무기질비료 가격 인상에 대한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일상에 꿀 한스푼🍯] 미래 농업전문가를 꿈꾼다면? 애그테크 진로·취업 정보 알아보기

미래 농업전문가를 꿈꾼다면? 애그테크 진로·취업 정보 알아보기 미래 농업전문가를 꿈꾼다면? 애그테크 진로·취업 정보 알아보기 농업에 새로운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중 애그테크는 첨단 기술을 농산물 생산에 적용한 농업(Agriculture: 애그컬처)과 기술(Technology: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로 미래 농업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산업입니다. 농업과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ICT(정보통신기술) 등이 접목되면서 청년농부의 활약 역시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미래의 농업전문가가 알아두면 좋을 애그테크 관련 진학·취업 정보를 소개합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ICT시설채소과 채소작물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모든 유통과정에 대한 통합적 전문기술을 교육합니다. 첨단 채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