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5/17 2

[일상에 꿀 한스푼🍯] 5월의 제철 농산물의 모든 것

5월의 제철 농산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제철음식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한국농어촌공사입니다! ​ 오늘은 4월에 이어 5월 제철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는 5월! 가족들과 함께 섭취하기 좋은 영양가득한 5월의 제철음식들이 궁금하시다면? ​ 영양이 풍부한 5월 제철음식을 지금 소개합니다😊 5월 제철 과일 ‘매실’ 매실은 피로 회복에 좋고 체질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해독 작용이 뛰어나 배탈이나 식중독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의 효능 ① 피로 회복 ② 해독 작용 ③ 피부 미용 ‘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해 반개만 먹어도 하루의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고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에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필수 과일로 소개되기..

[소식이 주렁주렁🍇] 농촌다움을 되살리는 새로운 공간정책의 시작

농촌다움을 되살리는 새로운 공간정책의 시작 농촌다움을 되살리는 새로운 공간정책의 시작 농촌공간계획법 제정 01 농촌공간의 효율적 활용 및 기능 재생을 위한 농촌공간계획 제도가 새롭게 시행됩니다. ✓ 농촌공간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이 2월 27일 국회 통과, 내년 3월부터 시행 ✓ 지역의 장기계획 수립을 바탕으로 농촌공간의 기능 재생을 위한 통합지원체계 구축 02 농촌공간을 용도별로 구획화(zoning) 하는 농촌특화지구를 도입합니다. ✓ 토지 이용 목적에 따라 공간을 구분지어 집적화·효율화 → 농촌 공간의 체계적 관리 종류 농촌마을보호지구, 농촌산업지구, 축산지구,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재생에너지지구, 경관농업지구, 농업유산지구 ✓ 농촌마을보호지구: 거주환경 보호, 생활서비스 시설 입지 유도 →정주..

카테고리 없음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