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5/15 2

[소식이 주렁주렁🍇] 농업직불제 확대·개편

농업직불제 확대·개편 농업직불제 확대·개편 농업직불제 관련 예산을 5조원 수준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01 농업인 경영위험 완화 및 중소농 소득안정 경영안정 프로그램을 도입하겠습니다 ✓ 수입·매출 정보에 기반하여 농가 경영위험 완화 ✓ 농가 수입·매출 파악 및 검증 시스템 마련 기본직불제를 개편하겠습니다 ✓ 중소농 경영부담 완화 및 소득보전 효과 향상 ✓ 준수사항을 현장 적합성과 공익기능이 향상되도록 정비 경영이양직을 개편하고 청년농을 육성하겠습니다 ✓ 농지를 매도하여 은퇴하는 고령농에게 직불금 지급 ✓ 청년농 영농정착지원 강화 02 농업·농촌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선택직불제 확충 전략작물직불제를 확대하겠습니다 ✓ 밀·콩·가루쌀 전문생산단지를 중심으로 지원 확대 ✓ 재배작물 전환 및 중장기 생..

[농어촌에 풍덩💦] 고적과 자연의 하모니 '함안'

고적과 자연의 하모니 '함안' 모두의 봄에 편안함을 더하는 고적과 자연의 하모니 함안 '다 함[咸]'과 '편안 안[安]'을 쓰는 함안은 이름 그대로 상춘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곳곳에 남겨진 아라가야의 흔적과 가야분지 특유의 자연경관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매력 만점 함안으로 떠나봅니다. 도심에 우뚝 선 아라가야의 영광 지금으로부터 2천 년 전, 함안을 포함한 낙동강 중·하류 지역에는 6개 나라가 손을 잡은 연맹 왕국 가야가 있었습니다. 그중 함안의 아라가야는 559년 신라에 투항하기 직전까지 '형님의 나라'로 불리며 가야 연맹의 중심에 서 있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함안의 도심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고분유적인 말이산고분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말이산에 옛 아라가야..

농어촌에 풍덩 2023.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