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5/11 4

[농어촌에 풍덩💦]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강릉 여행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강릉 여행지 강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바다’인데요! 강릉에는 바다 외에도 눈도 마음도 즐겁게 해주는 다채로운 여행지들이 있다고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강릉 여행 시 가볼 만한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왕산권역마을 대관령 산정 동남쪽에는 제왕산에 위치한 강릉 왕산권역마을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울려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산권역마을은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데요. 우렁이 농법을 이용한 친환경 쌀 등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미소 견학이나 떡메치기, 제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봄과 한옥이 어우러지는 강릉 왕산권역마을. 온전히 봄을 느끼고 싶다면 강릉 ..

농어촌에 풍덩 2023.05.11

[소식이 주렁주렁🍇]제 21회 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농촌계획학회가 주관하는 제 21회 한국농촌계획대전이 열립니다. 한국농촌계획대전이란? 농촌지역의 생태, 문화, 역사자원을 활용하여 농촌의 경제력 활력을 제고하고 농촌주민에게는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도시인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 ☑참가신청 - 5/8(월)~ 7/7(금) 18시 ​ ☑수상작발표 - 9/4(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 ​ ​ ☑주제 美(아름다운) 來(돌아오는) 농촌​ - 농촌의 난개발, 지역불균형 및 농촌 소멸에 대응하는 정책 변화 예상 - 농촌공간의 재생을 통한 재활성화, 농업·농촌의 잠재된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선순환적 농촌경제 활성화 도모 ​ ​ ☑공모대상지 6개 대상지 중 1개 선택 - 경기도 ..

[소식이 주렁주렁🍇] 가루쌀 미래비전 선포식

가루쌀 미래비전 선포식 가루쌀 미래비전 선포식(23.4.27) 가루쌀로 여는 농업과 식품의 미래 가루쌀로 지키는 우리나라 식량주권 가루쌀을 통해 쌀 산업과 식량주권을 지키고 식품기업은 더 넓은 세상으로! ※가루쌀은 가루를 내기에 적합한 쌀의 종류, 새로운 식품원료 · 농업인 대상 : 전문재배단지를 조성, 장비·교육 지원, 재배 기술 지도 · 식품업계 대상 : 17개 식품기업의 제품·연구 개발 지원, 지역 베이커리의 가루쌀 신메뉴 개발 지원 · 산업 활성화 : 국내외 가루쌀 제품·메뉴 홍보마케팅 적극 강화 가루쌀을 통해 싼 산업과 식량주권을 지키고 식품기업이 더 넓은 세상으로 수출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소식이 주렁주렁🍇]제 18회 한국농촌건축대전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제 18회 한국농촌건축대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농촌건축학회가 주관하는 제 18회 한국농촌건축대전이 열립니다. 한국농촌건축대전이란? 농촌지역(읍면)의 건축 및 건강조성에 대해 학생들과 일반인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농촌의 건축문화를 알리고 농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 ☑참가신청 5/8(월)~ 7/7(금) 18시 ☑수상작발표 9/4(월) ☑주제 美(아름다운) 來(돌아오는) 농촌 - 마을 유해시설을 정비한 공간을 활용한 주택단지 및 주민 공동시설 조성(지자체별 계획중인 건축물* 포함) *지자체별 계획 건축물(힐링치유정원, 복합문화센터 등)은 세부설계지침 확인 ☑공모대상지 6개 대상지 중 1개 선택 - 경기도 이천 고당지구 - 충북 청주 장양지구 - 충남 당진 거산지구 -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