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1/06 3

[소식이 주렁주렁?] 농업인의 미래성장을 위해! 공익직불제로 보조금을 지원해드려요??‍?

공익직불제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공익직불제 농업활동을 통해 식품안전, 환경보전, 농촌유지 등 공익을 창출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 [추진목적] ✔ 쌀 중심의 농정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작물간의 형평성 제고 ✔생태·환경 관련 의무를 강화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농업으로 발전 ✔중·소규모 농가에 대한 소득안정기능 강화로 농가간 형평성 제고 [주요내용] 농업농촌공익직불법에 따라 공익직불제는 기본형 공익직불제와 선택형 공익직불제로 구분 기본직불제도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구성 * 소농직불금 일정 요건(개인 경작면적, 농가 소유면적, 영농 종사기간, 농촌 거주기간, 농외소득 등)을 모두 충족하는 농가에게 면적에 관계없이 120만원 지급 * 면적직불금 면적 구간을 나누어 기준면적이 커질수록 ..

[소식이 주렁주렁?] 2022 공익직불금 올바르게 신청하세요!

농업활동을 통해 식품안전, 환경보전, 농촌유지 등 공익을 창출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인 공익직불금! ​ 2022년 공익직불금을 만나보고, 올바르게 신청하는 방법까지 함께 살펴보아요 :-) 2022년 공익직불금 신규 감액적용 준수사항 안내 ​ ​ 농업농촌 공익기능 증진 교육 이수 ① 온라인 교육: 농업교육 포털 www.agriedu.net ​ ② 집합교육: 새해영농교육, 농협품목교육 등 →교육 미 이수시 ?직불금 10%?가 감액됩니다 ​ 영농폐기물 적정처리 영농 생활폐기물을 농지에 방치하거나 소각, 매립하면 안되고 지정된 장소에 버리셔야 합니다. ​ 영농기록 작성 및 보관 매월 1회 이상 영농일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농약 비료 구입영수증을 보관 및 농작업 내역 기록 (농약 사용일, 제품명..

[일상에 꿀 한 스푼?] 자? 자니? 자는구나... 겨울잠 자는 동·식물!

?자? 자니? 자는구나... 겨울잠 자는 ?동·식물? 아직 매서운 바람이 부는 겨울⛄!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추위로 인해 우리의 옷도 두꺼워졌는데요. 그렇다면,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과 식물은 어떻게 겨울을 날까요? 궁금해지는데요! 여기서 자신감 있게 '동물은 겨울잠을 자요!'라고 대답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틀린 말은 아니지만, 사실 대다수가 생각하는 것처럼 진짜 잠을 자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겨울잠이 푹 자는 '잠'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그 비하인드와 함께 동·식물의 겨울나기 방법까지 만나보겠습니다? 겨울잠은 사실 잠이 아니다?! ?정신없이 자는 모습이 진짜 잠이 아니라니... 먼저, 겨울잠에 든 동물을 살펴보면 활력 징후가 확실히 다르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활력징후는 생물이 살아있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