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2 39

[일상에 꿀 한 스푼?] 천연꿀, 사양꿀?! 벌꿀의 종류?

천연꿀, 사양꿀?! 벌꿀의 종류?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가 다시 겨울이 온 것 같은 요즘 날씨! 매서운 바람과 다가올 뿌연 미세먼지 공격에 목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목 건강에 좋은 음식, 어디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달콤하고 건강에 좋은 벌꿀과 천연꿀?인데요 :-) 보기만 해도 달달한 벌꿀은 안 좋은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들 것만 같죠! 이번 시간, 거기에 더할 수 있는 꿀같은 꿀 정보까지 가져와봤는데요. 꿀에 관한 모든 것을 함께 알아가보도록 해요❤️ 꿀같은 꿀 정보? 벌꿀은 벌이 꽃의 꿀샘에서 채집해 먹이로 저장해둔 것으로, 옛날부터 사랑받은 식품입니다. 아무런 가공 없이 손쉽게 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기록에 따르면, 이집트 피라미드에서는 약 3천 년 전의 꿀단지가 발견되었..

[농어촌에 풍덩?] 하얗고 동글동글한 마시멜로...아니 곤포사일리지!

하얗고 동글동글한 마시멜... 아니 곤포사일리지 마시멜로우~ 마시멜로우~ 농촌과 어촌의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 촌&촌! ​ 그 두 번째 시간은 농촌을 지나갈 때 보이는 정체불명의 하얗고 동글동글한 정체불명의 대형 마시멜...아니 곤포사일리지! ​ 함께 만나볼까요? ​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 #KRC #곤포사일리지 #볏짚

농어촌에 풍덩 2022.02.25

[촌촌늬우스?] 농지 상시 조사·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농지은행관리원 출범하다!

농지가 필요한 사람이 쉽게 농지를 구할 수 있도록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관리원이 출범하였습니다. 오늘의 소식, 함께 만나보아요!? 농지 종합 정보 제공 농지정보 수집·분석 시스템 구축 토지대장, 농지원부(농지대장), 부동산등기부, 농지은행정보 등 각종 정책 DB 등을 연계해 농지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시스템을 설치하고, 도출된 정보를 토대로 전국 농지를 체계적으로 상시조사·관리합니다. 또한, 농지 관련 통계를 생산·축적하여 농지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농지가 필요한 사람이 보다 쉽게 농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유용한 농지정보를 제공합니다. 농지관리 강화 농지 상시조사&관리체계 구축 농지취득·소유 실태조사, 농지 이용·전용 현황조사, 농업진흥지역, 유휴농지 실태조사를 통해..

[일상에 꿀 한 스푼?] 명품가방보다 비싼 식물?! 식(植)테크 알아보기!

명품가방보다 비싼 식물?! 식(植)테크 알아보기 식집사? 식테크?! 명품가방, 중고차보다 비싼 식물?!? 이 말이 믿기지 않으신다고요? 하지만 솔깃한 이야기죠? 요즘은 식물로 재테크하는 식테크가 대세라고 하는데요. 식물로 어떻게 재태크를 할 수 있다는 것일까요? 알쏭달쏭한 식물의 세계 속으로 go go! 함께 알아보아요 :-) 식테크? 식집사?! 그칠지 모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늘어나면서 식물을 키워 중고시장에 팔아 수익을 얻는 '식테크'가 유행인데요. 식테크는 식물 재테크를 줄인 말로, 전문 판매업자가 파는 것이 아닌 개인이 기르는 식물 줄기를 떼다 파는 식으로 거래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고시장에서는 '몬스테라 알보'라는 식물의 삽수(꺾꽂이를 위해 잘라낸 식물의 싹) 하나가 25만원에서 ..

[일상에 꿀 한 스푼?] 손이 꽁꽁 발이 꽁꽁?❄️ 겨울질환, 동상 연고로 치료해 볼까?

손이 꽁꽁 발이 꽁꽁❄️ 겨울질환, 동상 연고로 치료해 볼까?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겨울바람 때문에~❄️ 겨울이 되면 자동으로 생각나는 노래인데요. 이 노래가 괜히 나온 게 아니랍니다. 추운 겨울철 밖에 돌아니다보면 정말 꽁꽁 언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겨울철 킥보드, 자전거 등을 타거나 운동하고 난 뒤 손이 이상하다면?! 동상을 의심하세요!☹️ 마지막 겨울까지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동상 증상부터 동상 연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철에 조심해야 하는 동상과 동창 먼저 동창에 대해 알아볼까요? 동창은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더 많으실 거예요. 동창은 영상의 온도인 가벼운 추위에서 혈관이 손상되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답니다. 동상처럼 피부가 얼지는..

[농촌체험여행 웰촌?] 우리의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국가중요농업유산 2탄

우리의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국가중요농업유산 2탄 우리의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국가중요농업유산! 국가중요농업유산은 지역의 환경이나 사회, 풍습 등에 적응하면서 오랫동안 형성시켜온 유형 또는 무형의 농업(어업)자원 중에서 보전할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저번 1탄에 이어 2탄으로 만나볼 텐데요? 혹시 1탄을 아직 안 보셨다면, 먼저 보고 오세요 :-) 농초롱과 함께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농촌체험을 즐기러 가보아요! 농촌체험여행 웰촌 담양 대나무밭? 자연의 신비를 다시금 깨달을 수 있는 담양 대나무밭을 가면 빛이 쏟아지는 신비로운 풍경이 우리의 눈앞에 펼쳐지는데요. 빼곡히 둘러싸인 대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한답니다. 담양은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인데요. 수많은 산들..

농어촌에 풍덩 2022.02.23

[소식이 주렁주렁?] 살고 싶은 농촌 공간, 우리 함께 만들어요!

?살고 싶은 농촌 공간? 우리 함께 만들어요 농촌다움 회복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2022.2.16(수)~3.4(금) 공모주제 농촌 현실의 문제점을 보여주는 사진과 개선책 공모분야 파일명 [살고 싶은 농촌 공간 만들기] 사진제목 작성 해상도 1920X1080 이상(FHD해상도) 파일형식 JPEG(JPG). PNG 파일용량 각 100MB 이내(용량 준수) 내용 ① 농촌 공간의 특성(잠재성/문제점 등)을 보여주는 사진 1장 이상 직접 촬영 ② 사진에 나타난 공간의 잠재성/문제점 A4 1매 이내 ③ 잠재성/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A4 1매 이내 ※파일 : 사진 파일명과 통일(한글 or 워드파일) 공모요강 접수기간 2022.2.16.(수)~3.4.(금) 접수방법 izmini@ekr.or.kr 메일 제출 최..

[농어촌에 풍덩?] 도시와 촌을 잇다! 귀농귀촌 러스틱라이프 스타일

도시와 촌을 잇다! 귀농귀촌 러스틱라이프 스타일 2022 트렌드 어딜 뺏겨! 절대 안 뺏겨! 농어촌과 관련된 트렌드 러스틱 라이프?! 혹시 들어봤나요? 요즘 대세인 귀농귀촌에 발맞춰 도시와 촌을 잇는 러스틱 라이프 스타일이 유행인데요. 초롱이와 함께 5도2촌의 세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이색 여행에 매료될 거예요? 깨끗하고 맑은 공기와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자연이 선사하는 여유로움! 현대사회에 지친 마음까지 달래주는데요. 함께 둘러보도록 해요 :-) 2022 트렌드는 러스틱 라이프! 러스틱 라이프는 날것의 자연과 시골 고유의 매력을 즐기는 것과 동시에 도시 생활에 여유와 편안함을 부여하는 시골향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가 2022 트렌드로 제시했는데요. 도시를 잠..

농어촌에 풍덩 202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