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0/07 4

EP3. KRC 크라우드 펀딩, 고성해녀들에게 사랑을 쏟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P 3. ​ 강 원 도 해 녀 들 의 이 야 기, 고성해녀들의 감사인사 고성해녀들에게 사랑을 쏟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원 고성 해녀입니다. 먼저 저희 해녀와 돌미역에 깊은 관심과 온정을 주셔서 감사드려요. 구매해주신 분들이 모두 맛있게 드셨길 바랍니다. 이번 기회로 우리 해녀들과 강원도 돌미역에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였어요. 후원해주신 한 분 한 분 만나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 점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립니다. 쉽지만은 않은 돌미역 채취 돌미역은 다른 해산물에 비해 채취도 비교적 까다롭고, 건조와 손질하는 작업도 쉽지가 않아요. 5~6월에 새벽부터 물질을 시작해서 해가 중천일 때까지 작업하다보면 해녀복 안이 땀에 흥건합니다. 미역 한 줄기가 두껍고 양이 많..

나의 안전,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나의 안전,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 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범국가적 재난대비 역량 향상을 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매년 실시되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토론 훈련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내 주변의 위험을 확인하고 어떻게 대처할지 재난상황 시 행동요령 알아볼까요?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 1.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2m, 최소 1m) 거리유지 2. 마스크 필수 착용,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3. 환기 어렵고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4.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씻기 5. 감염병이 의심될 땐 관할보건소 또는 1339, 지역번호+120에 연락하기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튼튼한 탁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 흔들림이 멈..

[무엇이든 물어보롱!] 일상 속 농어촌 관련 루머 파헤치기 | EP3. 밤에 먹는 독사과? 삼겹살과 미세먼지? 음식 관련 속설 알아보기

​ ​ 무엇이든 물어보롱! ​ 일상 속 농어촌 관련 루머 파헤치기 ​ ​ ​ EP3. 밤에 먹는 독사과? 삼겹살과 미세먼지? 농어촌 음식 관련 속설 알아보기 입맛을 돋우는 푸짐한 농어촌 음식들!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며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이 음식들에는 억울한 속설들이 숨어 있습니다. 어디서 들어봤지만, 그 진위여부를 알 수 없었던 농어촌 음식 속설들, 그 진실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밤에 먹으면 독사과? 가장 대표적인 속설이 바로 사과일 겁니다. 사과는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피부 노화와 피로회복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흔히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는 속설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

농어촌에 풍덩 2021.10.07

건강한 10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대파와 생강의 효능 및 레시피

건강한 10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 깊은 풍미 ​ 어디에나 요리, 조리 대파 ​ ​ 알싸한 매운맛과 입맛을 돋우는 아삭아삭한 식감, 불에 익히면 단맛을 내는 다채로움으로 찌개부터 볶음, 찜까지 많은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 대파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대파의 뿌리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다. 또한 대파는 활발한 장운동과 숙변 제거, 콜레스테롤의 체내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만큼 비만 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좋은 채소이다. ▶ 보관법과 대파 레시피 ◀​ 신문지에 잘 싸서 냉장보관하며, 사용한 대파는 물기 제거 후 절단하여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대파꼬치구이 / 대파된장찌개 / 대파김치 ​ 약방의 감초 ​ 환절기 건강백서 생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