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0/15 4

가슴이 뜨거운 농부 김종명 대표, "대기업 사원은 행복을 찾아 농촌으로 향했다."

가슴이 뜨거운 농부 김종명 대표 대기업 사원은 행복을 찾아 농촌으로 향했다 농업의 미래, 청년이 답하다 “ 5년 전까지 대기업 영업사원으로 넉넉한 삶을 누리고 있었어요. 안정된 직장에 평생을 함께 할 반려자까지. 성공으로 가는 길목에 서 있었죠. “ 하지만 잦은 야근과 술자리로 인해 저녁이 없는 삶이 이어졌고 동시에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잇따라 돌아가시면서 충격이 컸어요. 결국 공황장애가 오더군요. “ 고민 끝에 아내에게 시골로 내려가자고 했어요. 할아버지와 아버지, 그리고 저의 고향 청도로요. 가업을 이을 사람이 없던 터라 저는 이 일이 더욱 값지고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 재배 품종은 할아버지께서 길러 오신 사과의 반시(감)로 선택했어요. 함께 교육받던 교육생들보다 고민의 시간은 줄었었죠. 그러..

아침에계란 손다원 대표, "열아홉에 만난 계란, 순간의 선택이 낳은 삶"

아침에계란 손다원 대표 열아홉에 만난 계란, 순간의 선택이 낳은 삶 농업의 미래, 청년이 답하다 “ 열아홉, 대학 진학을 앞두던 시기에 TV를 보다가 자연농법으로 닭을 키우는 농부를 보고 크게 감동을 받았어요. 한 번도 고려해보지 않았던 농부의 길이었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양계농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 책상에 앉아 양계농의 장단점을 하나씩 적어보니 오히려 흥미가 솟았고 그렇게 고3 겨울방학을 앞두고 무모한 도전을 시작했죠. 처음 양계장을 시작할 때는 불모지에 가까웠어요. 자연농업 유정란 농장은 국내 생산량의 5% 남짓이었으니까요. “ 물어물어 정보를 얻었고, 외국의 양계 책자를 통해 모이통까지 양계장 짓는 방법까지 알아갔어요. 알에서 깨어난 병아리를 돌보는 일은 흡사 아이를 키우는 것과..

[✍️장터 에세이] 충북지역본부 최가은 대리의 추억 송송, 이야기 한 스푼

#청주육거리시장 #할머니 #송편 충북지역본부 최가은 대리의 추억 송송, 이야기 한 스푼 할머니는 제사와 기제를 음식을 만들어서 지내시던 옛날분이셨다. 하지만 내가 25살이 되던 해, 건강이 악화되어 추석 차례상을 직접 차릴 수 없게 되었다. 대신 시장에서 만들어 파는 음식을 구입하기 위해 청주 육거리시장으로 나서기로 했다. "가은이 뭐 먹고 싶니?" 시장은 제수를 사러 나온 사람들로 북적였다. 우리처럼 할머니와 손녀가 함께 장을 보는 사람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할머니와 나는 송편, 햇과일, 생밤, 전, 나물 등 차례상 준비를 위한 음식을 구입했다. "할머니! 송편이 참 예뻐요!" 진열대에 높게 쌓여 있는 천연 색소를 이용해 색을 낸 흰색, 노란색, 초록색 송편은 무척이나 예뻤다. "가은이는 콩을 싫어하지..

[생활에 이런 팁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을철, 꼭 유의해야 하는 가을철 진드기 감염병 증상과 예방법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을철, 꼭 유의해야 하는 가을철 진드기 감염병 증상과 예방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뜨거운 여름에는 힘겹기만 했던 야외작업도 한결 수월해진 기분입니다. 상쾌한 날씨에 야외 활동도 많아진 최근에는 풀밭에 누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날씨가 좋고 경치도 좋다고 무작정 눕다가는 위험한 진드기 관련 감염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을철 조심해야 할 여러 가지 감염병을 알아보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수칙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을철 급증하는 야생진드기 관련 전염병 가을철에 급증하는 감염병은 대부분 야생진드기를 통해 전염됩니다. 야생진드기는 생존과 번식을 위해 동물이나 사람의 몸에 붙어 흡혈하는 곤충을 통칭하는 용어인데요. 야생진드기는 인간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