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0/08 3

가축전염병 특별 방역대책(아프리카돼지열병/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가축전염병 특별 방역대책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감염된 야생멧돼지 확산을 방지하고, 농장 차단방역 강화 및 오염원 전파 차단 1. 야생멧돼지 ASF 대응관리 강화(환경부) 기존 [울타리] 광역·2차 울타리 설치·관리 [지역관리] 강원·경기북부 중점 관리 ? 개선 [울타리] 강원 중남부 울타리 추가설치 [지역관리] 강원중부까지 관리지역 확대, 강원남부 멧돼지 서식밀도 낮춰 남하 차단 => 서식밀도 감소 2. 농장단위 차단방역 강화 기존 [방역시설] 접경지역 농장 방역시설 강화 [실태점검] 전국 양돈농장 방역실태 점검 [방역관리] 기본수칙 중심 홍보 ? 개선 [방역시설] 접경 이남지역까지 확대 추지 [실태점검] 실태점검에 더해 지자체 전담관 지정 및 위험농장 심층 컨설팅 [방역관리] 발생농장 미흡사례 활용..

[생활에 이런팁이?] 기억이..기억이 안나요..! 현대인에게 나타나는 엉덩이 기억상실 증후군

기억이 안나요...! 현대인에게 나타나는 엉덩이 기억상실 증후군 오늘 얼마나 앉아 계셨나요? 장시간 앉아계셨다고요? 그럼 여러분은 엉덩이 기억상실증일 수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이나 공부를 하다 보면 엉덩이의 대둔근과 허벅지 뒷근육을 제대로 쓰지 못하고 약해져 결국 어떻게 힘을 쓰는지 방법을 기억하지 못하는 ‘둔부기억상실증’이라는 질병이 있다고 합니다. 이 질병의 증상, 진단법 그리고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운동을 하는데도 엉덩이 근육이 붙지 않고 말랑하다면? 탄력 있는 옷맵시를 위해 운동에 집중하는 신체 부위가 있습니다. 바로 엉덩이인데요. 힙업된 엉덩이는 하체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바지 핏을 살릴 수 있는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엉덩이..

[?내일을 밝히는 사람들] 혁신에 도전하는 6명의 챌린저들, 한국농어촌공사 사내벤처 1,2팀(모아팜/탄소제로뱅크)

?내일을 밝히는 사람들 혁신에 도전하는 6명의 챌린저들 한국농어촌공사 사내벤처 1, 2팀 ▼ ··········································· ▼ 농어촌으로 여행을 떠나요! 사내벤처 1팀 모아팜 Moa-farm 배연지 대리, 서장흠 팀장, 박성민 대리 ··········································· Q.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 A. 농어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있어요. 팬데믹 이후 우리 사회의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있고, 또 어려움에 봉착해 있잖아요. 농어촌 관광시장도 그 존폐를 우려해야 할 정도로 큰 위기에 처해 있어요. 저희는 지금의 위기를 타개하는 작은 불쏘시개라도 되려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