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09/02 3

건강한 9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인삼과 사과의 효능 및 레시피

건강한 9월의 지금 제철은 모두 옳다! ​ 면역력 증강 ​ 슈퍼푸드 인삼 ​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특산품인 인삼은 삼계탕 등 보양식의 재료이자 홍삼의 원료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슈퍼푸드이다. 정부에서 고시한 인삼의 기능성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뼈 건강 도움 등이고, 홍삼의 경우에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건강 도움 등이다. ​ ​ ​ ​ ▶ 보관법과 인삼 레시피 ◀​ ​ 냉장보관해야 하며, 2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인삼닭백숙 / 인삼라떼 / 인삼꿀절임 건강한 아침 ​ 장이 튼튼 사과 ​ ​ 울긋불긋 탐스러운 빛깔, 아삭아삭 씹는 재미로 입안에 군침을 돌게 하는 사과. 달콤함의 대명사인 사과는 가을을 대표하는..

[오늘의 촌능력☄️] 축사에 불어온 자동화 바람, 스마트축사

​ 오늘의 촌능력☄️ ​ ​ 축사에 불어온 자동화 바람 스마트축사 ​ ​ ​ 농어촌에서의 중요한 기술과 개발, 숨어있는 농어촌능력에 대해 알아보는 ​ ​ 아홉 번째 주제는 축사에 불어온 자동화 바람, '스마트 축사'입니다. 전통적인 산업인 농업과 어업에 찾아온 스마트한 기운을 받아 축산업 또한 스마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을 맞이한 오늘날, 스마트축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의 강점인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는 똑똑한 농장! 오늘의 촌능력은 ‘스마트축사’입니다. 초롱이와 함께 그 이야기를 들어보러 가실까요? 엄청난 노동력 절감을 보여주는 스마트축사 스마트축사는 축사에 정보통신기술이 융·복합하여 축사의 환경과 가축을 원격, 자동으로 관리하는 농장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예전에는 사..

농어촌에 풍덩 2021.09.02

[타임머신] 호남평야를 일으킨 4개의 댐, 영산강 개발 사업

한국농어촌공사의 113년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 타임머신 #호남평야를_일으킨_4개의_댐 영산강 개발 사업 강은 문명의 발상지로서 예로부터 풍족한 먹거리를 약속해주는 인류의 젖줄이었습니다. 그러나 가뭄과 홍수는 피할 수 없는 악재였고 이는 1970년대의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나라 4대강 중 하나인 영산강은 호남 지역의 농경지에 용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잦은 가뭄과 홍수로 피해를 보는 일이 많았습니다. 드넓은 평야에 비해 수리답이 현저히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1972년, 우리는 해답을 찾기로 했습니다. 대단위농업종합개발사업이 추진되기 시작했고, 이에 맞물려 영산강 상류에 4개의 댐을 건설하기로 한 것입니다. 전남 중부평야를 위한 장성댐, 북동부 들판을 관개하는 담양댐, 광주 근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