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10/14 3

[소식이 주렁주렁🍇] 농업인안전보험, 든든하게 지원하겠습니다

농업인안전보험, 든든하게 지원하겠습니다 보장수준을 높이고 보험료 할인도 확대 주요 보험금 항목 보장 한도 상향 장해·유족급여금을 연금방식으로도 수령 가능 가족 단위 가입 시 가입자별 5% 보험료 할인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보험료 국고 지원 농작업 중 사고, 질병 등 어려움에 처할 때 농업인안전보험이 더욱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소식이 주렁주렁🍇] 2023년에 농작물 재해보험이 70개 품목으로 확대됩니다

2023년에 농작물 재해보험이 70개 품목으로 확대됩니다 '23년 농작물재해보험 신규 도입 3개 품목 추가 3개 품목 귀리, 시설 봄감자, 양상추 대상 양상추 : 강원 횡성 시설 봄감자 : 전북 김제, 부안 귀리 : 전남 강진 선정된 3개 품목은 '23년부터 품목별 파종·정식 시기 등에 따라 신청지역 농가 대상 판매 예정 농가의 경영위험 관리를 위하여 대상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을 해소하여 농업인의 소득과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생산을 하겠습니다.

[촌촌정보통📢]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 <10월>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 10월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병해충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알아두어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특히 집중해서 들어야겠죠? 알아두면 쓸모 있는 로 만나보아요 :) 식량작물 병해 ① 붉은곰팡이병 붉은곰팡이병, 깜부기병은 종자 전염성 병으로 파종 전 전용약제로 종자소독을 해야 합니다. 파종 전 등록 약제를 이용해야 하며, 종자에 약이 골고루 묻도록 소독한 뒤 파종해야 해요. 식량작물 병해 ② 열대거세미나방 이미지 출처 : FAO 제주에서 첫 발견 이후 22개 시군에 발생했으며, 등록약제로 방제해야 합니다. 유충시기에 식물의 잎과 줄기를 가해하여 피해를 주는데요. 특히 옥수수에 피해가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약제 방제는 발생 초기에 품..

농어촌에 풍덩 2022.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