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10/20 3

[소식이 주렁주렁🍇] 가금농장 핵심차단 방역수칙

가금농장 핵심차단 방역수칙 꼼꼼한 방역으로 축산 농장을 지켜냅시다! ① 농장 출입 차량과 사람을 엄격하게 통제 ▶가축·사료·분뇨·퇴비·깔집 운반차량 외 모든 축산차량은 농장 내 진입을 금지할 것 ▶백신접종팀, 상하차반, 종란 수거 인력, 외부 관계자는 방역복 착용, 신발 교체, 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 ② 농장은 매일 청소·소독 ▶농장 내부로 야생조수류를 유인할 수 있는 사료·왕겨 등을 매일 청소하여 제거하고, 농장 내외부는 매일 소독 ③ 농장 출입 차량 2단계 소독 및 차량 내부 소독 ▶농장 진입 가능 차량은 고정식 소독기로 1차 소독하고, 고압분무기로 차량의 바퀴와 하부 등을 2차 소독 *가축·사료·분뇨·퇴비·깔집 운반차량 ▶소독설비는 기상여건에 관계없이 소독이 가능하도록 동결방지 조치 ④ 축사 입구와..

[일상에 꿀 한 스푼🍯] 간의 날 맞이! 간에 좋은 음식

간의 날 맞이! 간에 좋은 음식 오늘은 간의 날! 모든 곳이 중요하지만 간은 생명 활동의 모든 부분을 관여해 무척 중요한데요. 간의 날을 맞이해 '간 건강'에 대해 되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몸에 좋은 농수산물을 먹기만 해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 시간, 농어촌공사와 간에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해져보아요! 간에 좋은 식품, 배추 배추는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인데요. 김치로도 먹고, 다른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인 식품입니다. 또, 풍부한 수분과 칼륨,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많아 건강에도 좋아요. 이런 배추는 지금 딱 제철인데요. 제철은 11월~12월로, 가을배추는 충북 제천, 전북 고창, 전남 나주에서 많이 나고, 겨울 배추는 전남 해남과 진도,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