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09/23 2

[소식이 주렁주렁?] 전라남도 청년농업인 지원 정책

전라남도 청년농업인 지원 정책 전라남도는 미래 지역농업을 이끌 젊고 유능한 신규 농업인력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맞춤형 청년농업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진입 단계 농업마이스터를 활용한 청년농업인 컨설팅 지원 청년후계농의 안정적 영농정착 지원을 위해 품목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남 농업마이스터를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 추진 진입 단계 스마트팜 청년 창업 보육 사업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농·취농할 수 있도록 특화된 이론·실습 중심 장기 보육 운영 정착 단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지역농업을 이끌어 나갈 유망 예비농업인 및 우수 농업경영인을 발굴, 창업 자금 지원 등을 통해 정예농업 인력으로 육성 정착단계 학사농업인 육성 대학 졸업한 농업경영인의 영..

[농어촌에 풍덩?] 코앞으로 다가온 가을! 추분의 농촌 풍습

코앞으로 다가온 가을! 추분의 농촌 풍습 가을이 왔음을 알려주는 추분! 울긋불긋 단풍과 함께 농촌에도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데요. 농촌에서는 추분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궁금하시지 않나요? 귀가 쫑긋 세워졌을 거예요? 호기심을 가지고,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보아요! 추분이란? 추분은 백로(白露)와 한로(寒露) 사이에 있는 24절기 중 하나인데요. 양력으로는 9월 23일 무렵이라고 해요! 딱 이맘때쯤이죠 :) 이날이 되면 추분점에 이르러서 낮과 밤의 길이가 동일해진다고 합니다. 낮과 밤이 똑같다니 정말 신기하죠? 천문학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는 태양이 황경 180도의 추분점을 통과할 때를 말한다고 해요. 그리고, 추분이 지나가면 점점 낮이 줄고 밤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어라? 춘분도 들어봤는데..

농어촌에 풍덩 2022.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