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좋은 음식 궁합 VS 나쁜 음식 궁합

농이터 2022. 6. 9. 10:29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좋은 음식 궁합 VS 나쁜 음식 궁합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과 같이 먹으면 상극인 음식을 한눈에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맛있다는 이유로 우리가 함께 먹지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해요. 영양소를 듬뿍 섭취하면 좋은 만큼 잘 알아두고, 궁합이 좋은 음식은 자주 먹고, 궁합이 나쁜 음식은 멀리하는 게 좋겠죠? 그럼, 우리는 지금부터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할까요?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보아요 :)


궁합이 좋은 음식

생선+마늘?

생선을 먹을 때 마늘과 함께 먹으면 일부 암을 예방할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자연적으로 올릴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강황+후추?

강황을 먹을 때 후추와 함께 섭취하면 강황의 생물학적 이점이 증폭돼 좋습니다.

브로콜리+토마토?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궁합이 나쁜 음식

콜라+햄버거?

햄버거에 든 다량의 지방과 콜라에 든 인산이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데요. 체내 칼슘 결핍을 유도합니다.

당근+오이?

당근에 든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오이에 든 비타민C를 파괴해 따로 먹는 게 좋습니다.

시럽+흰 우유?

시럽이나 설탕은 우유에 든 비타민B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는데요. 비타민B가 결핍되면 신진대사를 늦추고, 피로도를 높이므로 이 조합은 피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알려드린

궁합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이제 잘 아셨죠?

이제부터는 영양 가득한 식사를 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