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수면으로 건강을! 편안하게 잠자는 방법!

농이터 2022. 4. 12. 11:50

 

수면으로 건강을!

편안하게 잠자는 방법


 

무조건 많이 잔다고 피로가 풀릴까요?! 아니죠!!

 

비만, 스트레스의 원인 중 하나 수면 부족!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분들, 정말 많을 거예요? 잠을 잘 못 자면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쳐서 무척 힘들죠. 어떻게 하면 꿀잠 잘 수 있을까요?! 초롱이와 함께 수면의 세계로 떠나보도록 해요!

 


건강을 위한 3요소!

하루 6시간 이하 수면하는 사람들은 그 이상 자는 사람에 비해 혈당이 높아질 위험이 무려 4.5배에 달한다고 해요. 수면시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우리 몸에도 악영향을 준답니다. 그만큼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죠! 충분한 수면은 건강을 위한 3요소로도 들어가 있어요.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영양 섭취와 함께 중요 요소로 손꼽히고 있죠.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자고 나도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가 놀랍게도 5년간 연평균 8.1%씩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한국은 OCED 회원국 중에서 수면시간 최하위라고 합니다. 혹시 그동안 불면증, 수면장애에 시달리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진 않았나요? 그럼, 이제부터라도 우리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수면법으로 잠을 다스려보도록 해요!


잠이 보약! 올바른 수면법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 적당한 수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각자 다 다르게 대답할 텐데요. 권장하고 있는 수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아기, 어린이
11~14시간
중·고등학생
8~10시간
성인
7~8시간

 

괴로운 불면증 탈출하고 꿀잠 자는 비법!

 

① 올바른 수면 자세로 잠들기

② 낮 시간에 활동량 높이기

③ 잠잘 때에는 최대한 어둡게 하기

④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정하기

⑤ 하루에 최소 6~8시간 자기


잘 자면 비만도 막는다?! 잠을 부르는 식품 9!

허브차

허브차는 캐모마일차와 같이 진정 효과가 있는 차예요. 빨리 잠에 들 수 있고, 숙면을 도와줘서 다음날 상쾌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답니다. 따뜻하게 마시면 더 좋겠죠?

 

대추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대추는 불면증 환자에게도 특효약입니다. 심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도 도와주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차로 마시면 더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샐러리 상추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죠? 상추뿐만 아니라, 샐러리도 불면증 완화에 좋은데요.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 또는 학생에게 추천드려요!

 

아몬드 호두

건강에 좋은 아몬드와 호두는 수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아몬드는 단백질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돕고, 근육도 적절히 이완시켜줘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호두는 콩팥 기능을 향상시키고, 호흡기와 장을 다스리고, 에너지도 돋워 뇌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이러한 장점들이 모여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양파

양파에는 알리신이 들어있는데요. 뇌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정신도 안정화시켜줍니다.

 

파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표적인 채소예요. 그래서 '비타민 채소'라고 불리기도 하죠.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벌써부터 든든하지 않나요?

 

체리

체리는 수면 사이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아주 착한 과일이에요. 맛도 있는데 숙면에도 관여하니 더욱 좋겠죠! 실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체리주스를 2잔씩 마시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40분 정도 더 긴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들어있는데,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요.

 

우유

잠이 안올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우유는 칼슘이 풍부해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잠이 솔솔 오게 해줍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은 음식으로 잠도 잘잘 수 있다니!

정말 좋은데요. 벌써부터 잠이 솔솔 오는 건 기분 탓이겠죠?

 

수면장애로부터 많이 고단하고, 힘드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음식과 꿀잡자는 비법으로 조금씩 수면시간을 늘려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 편안하고 조용한 음악까지 더해지면 나도 모르게 꿈나라로 가버릴 거예요! 우리 모두 불면증에서 벗어나 상쾌한 아침과 함께해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