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바이킹이 가능한 농촌여행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봄내음이 느껴진 거야~~❤️
완연한 봄 내음이 짙어진 요즘, 자전거를 타고 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자전거 바이킹이 가능한 농촌여행 스팟을 가져와봤어요 :) 이곳에 가면 봄을 만끽할 수 있고, 자전거를 타며 선선한 바람까지 맞을 수 있는데요. 그럼, 농초롱과 함께 떠나볼까요?
바이킹부터 템플스테이까지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전남 구례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구례 오섬권역은 주변에 있는 가까운 관광지인 사성암과 사성암이 있는 오산의 '오'자, 맑고 깨끗한 섬진강의 '섬'자를 따서 오섬권역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풍광이 아름다운 사성암과 아름다운 섬진강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섬진강을 따라 자전거를 타면 그동안의 고민도 훌훌 털어낼 수 있다고 해요! :)
그리고, 건너편에는 노고단이 있는 지리산이 보이는데, 바로 마을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농산물 판매, 자전거 대여, 펜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연1길 67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사성암
사성암은 오산의 꼭대기에 있고, 그림 같은 절벽을 더욱 그림처럼 보이게 해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원효대사, 도선국사, 진각대사, 의상대사 등 유명한 네 명의 고승들이 수도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사성암도 무척 멋스럽지만, 사성암에서 내려다보는 모습이 특히 한 폭의 그림 같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화엄사
화엄사는 지리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해있습니다. 화엄사 안에서도 국보 제67호 각황전은 현존하는 목조건물 중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손꼽히며, 그만큼 오랜 역사도 자랑하는데요. 그 앞뜰에 있는 석등은 통일 신라시대 불교 중흥기의 찬란한 조각 예술로, 국보 제12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4사자 3층 석탑은 국보 제35호로, 화엄사를 창건한 연기조사가 어머니의 명복을 빌면서 세운 탑이며, 영산회 괘불탱은 국보 제301호라고 합니다.
백제의 역사부터 반짝이는 보석까지!
전북 익산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익산 성당포구마을은 고란초 자생지역, 둘레길이 유명한 곳인데요. 수리부엉이가 살고 있다고 해서 더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을이랍니다. 또, 금강변 생태와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볼거리도 쏠쏠하죠.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것은 바로 '자전거'입니다. 그만큼 자전거길이 잘 되어있기 때문이죠. 마치 우리를 반겨주듯 바람개비도 많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으니 남녀노소 인기 만점이겠죠?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성당로 762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보석박물관
피라미드형으로 생긴 이곳은 2022년 개관해 11만 점이 넘는 보석과 화석을 보유하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백제의 금속 문화부터 한 광물이 어떻게 보석이 되는지까지 자세히 알려주죠. 공룡테마공원도 있어 아이들도 무척 좋아한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미륵사지(국립익산박물관)
서동과 선화공주의 이야기, 다들 알고 계시죠? 그 이야기가 잠들어있는 곳이 바로 '미륵사지'입니다. 지금은 절터만 남아있지만, 동양 최대의 절터로 평가받고 있고, 미륵사지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어 무척 자랑스러운 사찰이에요! :)
다양한 출토 유물까지 만날 수 있어 역사여행을 떠날 수 있답니다.
마을에서 빌려주는 자전거로 백제 문화체험하기
충남 부여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과거 기와를 굽건 가마터에 자리를 잡은 기와마을은 특유의 무늬가 있는 기와까지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령왕릉에서 발굴된 기와도 이곳에서 발견되었다고 해요! 정말 신기하죠? 기와마을에서는 무상으로 자전거를 빌려 인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백제문화단지'와 '백제보문화관'이랍니다. 15분, 10분 정도면 다 돌 수 있어 힘들지 않게 다닐 수 있어요 :) 시원한 강변과 문화관, 전망대까지 자전거길을 통해 다닐 수 있어 탁 트인 자연을 자전거를 타며 감상할 수 있답니다.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월함로 277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궁남지
궁남지는 부여의 대표 관광지인 만큼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20리의 수로로 물을 끌어오고, 버드나무를 주위에 심은 뒤 신선사상을 나타내는 섬을 연못 가운데에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척 아름답죠. 그 모습은 밤에 더 빛을 발합니다.
그 아름다움은 삼국시대에도 인정을 받아 일본 조경의 원류가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여름에는 연꽃도 만개해 더 아름답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부소산성
성왕이 천도해 마지막 의자왕까지 백제 왕조의 마지막 수도였던 사비성을 기억하시나요? 부소산성은 사비시대의 중심 산성으로 백제 멸망의 역사적 의의가 깃든 곳이랍니다. 성안에는 군장터, 백제 때 건물터와 영일루, 사비루, 고란사, 낙화암 등이 남아있는데요. 백제시대를 들여다보고 싶다면 가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마을 주변의 둑방길을 바이킹하다
경남 의령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나루마을은 삼정, 보천, 지곡, 공모, 장박, 후곡마을이 연합한 마을입니다. 남강을 따라 사이좋게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마을 사람들이 '둑방길'이라고 말하는 자전거 도로에 올라서면 펼쳐진 남강이 시야를 가득 채워 청량함을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길고 긴 강줄기를 따라 자전거를 타면 얼마나 좋을까요? 경사도 하나도 없어 누구나 쉽게 자전거에 오를 수 있으니 부담도 없겠죠?
경상남도 의령군 화정면 화정로 687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한우산
도깨비 숲으로 알려진 철쭉 설화원으로 이름을 날린 한우산은 철쭉으로 무척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봄에 특히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죠. 하지만, 11월도 무척 예쁜데요. 하늘에 은하수와 별이 은은하게 수놓아져 마치 꿈을 꾸는 듯한 행복함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운이 좋으면 쏟아지는 유성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일붕사
깎아져 내려오는 절벽 아래 사찰이 있는 모습은 다소 비현실적이라고 느껴지지만, 생각보다 어울리기도 합니다. 법당 뒤를 감싸는 듯해 사찰 전체를 병풍처럼 두른 것과 같이 보이기도 하죠.
일붕사에는 동굴 법당이 있는데요. 제1동굴 법당은 동양 최대의 동굴 법당으로 영국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여러모로 특별한 사찰이네요!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본 농촌여행, 어떠셨나요? 자전거 바이킹 하기 좋은 장소들로 쏙쏙 뽑아봤는데요. 잔잔한 농촌도 즐기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도 탈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농촌에도 볼거리가 무척 많죠 :)
그럼, 더 재밌고 알찬 여행지로 다시 만나요?
'일상에 꿀 한 스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에 꿀 한 스푼?] 이달의 제철음식 키조개?(feat. 키조개 레시피) (0) | 2022.04.15 |
---|---|
[일상에 꿀 한 스푼?] 수면으로 건강을! 편안하게 잠자는 방법! (0) | 2022.04.12 |
[일상에 꿀 한 스푼?] 매화?! 벚꽃?! 유채꽃?! 설렘 가득 봄 꽃놀이 여행지 (0) | 2022.04.07 |
[일상에 꿀 한 스푼?] 식목일은 원래 삼국통일 기념일?!(feat. 실내공기정화 식물 top5) (0) | 2022.04.05 |
[일상에 꿀 한 스푼?]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물이 따로 있다?! 취향 따라 골라 마시는 물(물 종류 완전정복?) (0) | 2022.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