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물이 따로 있다?! 취향 따라 골라 마시는 물(물 종류 완전정복?)

농이터 2022. 3. 31. 11:50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물이 따로 있다?!

취향 따라 골라 마시는 물


매일 마시는 물! 물은 우리의 몸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꼭 필요한 존재인데요. 동시에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럴수록 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나아가야겠죠! 그런데, 이건 혹시 아셨나요? 물도 종류마다 맛과 효능이 다 다르다는 사실 말이에요?

 

이제는 물도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답니다. 식상하기만 했던 물! 내 취향인 물 종류는 무엇인지 찾아보고, 마셔보도록 해요!

 


물의 세기에 따른 분류

물의 종류는 물의 세기에 따라서도 나누어지는데요. 물에 포함된 칼슘과 마그네슘의 양을 탄산칼슘으로 환산하여 물 1L에 녹아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120mg 이상이면 경수라고 말하고, 이하면 연수라고 말한답니다. 단물이라고도 말하는 연수는 목욕을 하거나 요리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반대로, 경수는 '센물'이라고 칭하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지하수가 속합니다. 경수를 마실 때에는 꼭 끓여 먹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 그러지 않으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 등이 생길 수 있어요!


함유 물질에 따른 분류

광천수?

광천수는 땅에서 나는 물로, 미네랄워터라는 근사한 별명도 가지고 있어요.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좋죠. 또,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미네랄은 인체 구성 요소 중 4%를 차지하는 너무나도 중요한 성분이지만, 체내 생성이 안 되기 때문에 꼭 직접 섭취해 줘야 한다고 해요.

 

육각수?

육각수는 6각형 고리 구조의 물이라고 해서 붙은 이름이에요. 보통은 5개와 6개의 고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죠. 신기하게도 육각수는 정상적인 사람의 세포가 가장 좋아하는 물의 형태라고 해요!

 

육각수는 물을 아주 차갑게 만들거나 게르마늄 이온을 첨가하고, 자기장을 걸어서 만들어지는데요. 꾸준히 마시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와도 싸워서 이길 수 있다고 하니 요즘 같은 시국에 마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탄산수?

탄산수는 적당한 염류가 들어가 있는 음료수에 탄산가스를 녹여서 만드는데요. 톡 쏘는 맛에 칼로리도 낮아 많은 분들이 탄산음료 대신 애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콜라, 사이다, 에이드 등은 모두 탄산수가 기본으로 깔려있는 음료수라고 생각하면 돼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증류수?

증류수는 수돗물을 가열했을 때 발생하는 수증기를 냉각시켜서 정제한 물을 말하는데요. 순수한 물이기 때문에 연구를 할 때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한 번만으로는 순수한 물을 만들기 어려워 1차 증류수, 2차 증류수, 3차 증류수 등으로 구분해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온수?

이온수는 '전해수'라고도 불리는데요. 수돗물, 지하수 등에 전기적인 힘을 가해 얻어지는 물입니다. 이온수는 산성과 알칼리성으로 나눠지는데, 산성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고, 알칼리성은 미네랄이 풍부해 위의 활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사실 이온수는 화학물질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고 해요!

해양심층수?

해양심층수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요즘은 마시는 물로도 화장품으로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상의 깊은 바닷물인데요. 오염물질이 없는 순수한 상태이기 때문에 식용, 식품, 화장품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물에도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었다니 놀랍지 않나요?

고혈압이 있다면 광천수를, 성인병을 예방하고 싶다면 육각수를,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탄산수를 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쏘옥 드는 건강한 물을 찾아 매일매일 마셔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