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농촌으로 여행오세롱~? 겨울방학 농촌체험 테마 여행 코스!

농이터 2022. 1. 13. 11:50

 

농촌으로 여행오세롱~?

겨울 농촌 테마 여행 코스!


우리 아이와 함께 겨울방학 때 체험할 만한 곳은 없을까?

있지! 바로 색다르고 재밌는 농촌체험??‍?

 

방학이 되면 아이에게 색다른 추억과 경험을 선물해 주고 싶어 여기저기 알아보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준비했어요! 그동안 고생한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줄 수 있는 신나는 겨울방학 웰촌~ 함께 가볼까롱?

 


??‍?경기도 양평 외갓집체험마을

?시골 외갓집에서 편하고 신나게 놀아보자!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이름부터 푸근한 매력이 물씬 나는 경기도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은 시골 외갓집 감성을 건드려주는 곳입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장소죠. 아이들이 편하게 시골집에서 놀고, 먹고, 자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농촌체험마을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끊이질 않으니 체험학습으로 더할 나위 없겠죠? 4만 평 규모의 커다란 농장과 1급수 냇가가 있어 아이들이 농촌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답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양평외갓집체험마을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신론로 344

① 당일 프로그램
-체험기간 : 2022년 1월(변경될 수 있음), 10:00~15:30
-체험활동
먹거리 프로그램(가락엿, 맷돌체험&손두부, 솥뚜껑 야채전, 뻥튀기 산자 중 택 2개)
농촌체험 프로그램(눈썰매, 지게지고 나무꾼체험, 군고구마, 장작패기, 가오리연, 솔방울팔찌, 닭장에서 알서리 중 택 3개)


② 1박 2일 프로그램
-체험기간 : 2022년 1월(변경될 수 있음), 12:00~익일 12:00
-체험활동
첫째날(점심식사, 눈썰매, 맷돌체험&순두부, 솥뚜껑비지전, 군고구마, 장작패기, 자유시간, 바비큐 파티)
둘째날(아침식사, 뻥튀기 산자, 닭장에서 알서리, 가오리연, 점심식사)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당일 프로그램,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있어 스케줄과 체험활동을 고려해 선택하면 될 것 같은데요. 20~30대의 체험 인솔자가 보다 전문적으로 행복한 체험학습을 위해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고 하니 더 믿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지루할 틈 없이 제대로 보낼 수 있는 외갓집체험마을로 이번 겨울, 떠나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tayfarm.co.kr/index.php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

?청정 자연 위에서 노는 캠피닉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청정 자연과 함께 기분 좋은 공기와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은 사계절 내내 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요즘에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족과 캠핑에 맞춰 캠핑과 피크닉이 합쳐진 캠피닉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흑천, 밤나무숲 휴식지 등이 있는 이곳에서 펼쳐지는 여행은 어떤 추억을 가져다 줄까요?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수미마을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2 수미마을 방문객센터

겨울 가족끼리 캠피닉 징검다리 패키지
-체험기간 : 2022년 1월
-체험활동
밀싹화분 4개, 수제찐빵, 수제 과일청 만들기
다육화분, ATV, 바비큐, 피자 중 1~3개 선택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참고사항으로 캠피닉은 인원수와 관계없이 4인 가족 기준으로 체험비용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2인 가족은 더욱 푸짐하게, 4인 가족은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이외에 체험학습 종류에 따라 동그라미 패키지, 도토리골 패키지, 수미뜰 패키지 등도 있다고 하니 잘 살펴본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oomyland.com/main/main.php


??‍?강원도 홍천 동키마을

?애니메이션 속에 나오는 동키와 함께 특별한 하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동심을 찾아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경기도 양평 동키마을을 추천드려요! 동키마을은 당나귀와 함께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답니다. 동화와 애니메이션 속에서만 볼 수 있던 동키를 실제로 볼 수 있으니 그 이유는 이미 충분하겠죠? 또, 당나귀는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교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거예요?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홍천동키마을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구룡령로 149

겨울 체험 패키지
-체험기간 : 2022년 1월
-체험활동
승나체험, 당나귀우유 비누 만들기, 동물 먹이주기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아쉽게도 지금은 1박 2일 프로그램은 하지 않지만,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체험학습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주기에 충분합니다. 평상시 쉽게 해볼 수 없는 체험이라 더 의미 있을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니 꼭 가보세요!

 

당나귀 위에 올라가 해맑은 미소를 띠는 아이들의 모습도 담아오는 것, 잊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donkeyvillage.kr/


??‍?경상남도 밀양 꽃새미마을

?사계절 꽃이 피어나는 향긋한 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맑은 계곡과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경상남도 밀양 꽃새미마을은 다락논들과 함께 어우러진 산촌입니다. 사계절 꽃이 피어나는 마을이라 꽃새미마을로 불린다고 해요. 허브와 야생화가 펼쳐지며, 자연생태체험, 농작물 수확체험, 허브를 활용한 비누와 양초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답니다. 또, 마을 안에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정성을 다해 가꿔온 약 1만 6000여 제곱미터 규모의 '참샘허브나라'농원이 있어 꼭 가봐야 한다고 합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밀양 꽃새미마을

경상남도 밀양시 초동면 방동안길 28

고드름나라
-체험기간 : 2021년 12월 26일~2022년 2월 초(변경될 수 있음), 09:00~17:00
-체험활동
참샘허브나라 투어, 눈썰매, 군밤굽기, 허브향초만들기, 허브비누만들기, 허브화분심기, 토끼먹이주기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매년 겨울이 되면 고드름나라가 찾아옵니다. 아이들과 신나게 눈썰매를 타며 겨울을 완벽하게 지내는 것도 행복하겠죠! 이외에 허브농원도 볼거리가 많으니 기분 좋은 향기를 선사하는 허브 냄새도 꼭 맡고 오세요. 기분이 상쾌해질 거예요?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kksm.kr/


??‍?경상남도 거창 곰내미마을

?창의력이 쑤욱! 나만의 창작요리로 자신감 UP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곰내미마을 주변에는 5000년이 넘은 시간 동안 함께한 등호숲이 있습니다. 소나무로 가득 매워져 있죠. 곰내미마을에서는 동호숲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바로 '동호숲힐링체험'이라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걱정과 근심이 싸악 사라질 것 같지 않나요? 아이들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듯이 명상전문가와 함께 하는 힐링체험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2박 3일 동안 곰내미마을에서 살아보기, 예비 귀농인을 위한 한 달 살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곰내미체험마을

경상남도 거창군 웅양면 화평길 6

창작요리 패키지 프로그램
-체험기간 : 2022년 1월~2월(변경될 수 있음), 11:00~14:30
-체험활동
수제소시지 1kg 만들기, 사과피자 1판 만들기, 전래놀이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명상부터 음식까지 정말 뿌듯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참고로, 5월에는 2천 평 아산에서 자라는 고사리 꺾기 체험, 9월에는 보랏빛 켐벨 포도, 10월에는 샤인머스캣 수확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알려드린 체험학습 외에도 다녀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에서 뛰놀며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blog.naver.com/wjmom21


내가 가장 잘 아는 우리 아이!

 

아이가 행복해할 체험학습은 무엇인가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는 만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택해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모두의 건강을 위해 마스크를 꼭 쓰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는 점도 명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