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1/11/02 2

[오늘의 촌능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발걸음, 친환경농업

오늘의 촌능력☄️ ​ ​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발걸음 친환경농업 ​ ​ ​ ​ ​농어촌에서의 중요한 기술과 개발, 숨어있는 농어촌능력에 대해 알아보는 ​ ​ ​ 열한 번째 주제는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발걸음, '친환경 농업'입니다. 21세기의 새로운 경쟁력이 된 친환경농업! 각종 환경오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요즘, 농업 분야에서 친환경은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인데요. 정부에서도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각종 제도를 마련하면서 적극적인 노력을 더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본 친환경농업이지만 그 개념과 종류, 사례들을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오늘의 촌능력, 이번 주제는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발걸음 ‘친환경농업’입니다! 친환경농업이 뭐길래? 친환경농업이라는 용어 자체..

농어촌에 풍덩 2021.11.02

[타임머신] 환경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환경복원사업

한국농어촌공사의 113년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 타임머신 #환경을_위한 #끊임없는 #노력​ 환경복원사업 건강한 토양과 깨끗한 물은 풍족한 먹거리를 약속해줍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공업화가 본격화된 1970년대 이후 토양과 지하수는 오염에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폐기물매립, 광산, 유류저장시설, 농어촌의 농약 살포까지 오염의 원인은 다양했고, 이렇게 오염된 토양과 지하수는 회복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토양 및 지하수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염 조사⦁평가 및 정화사업에 몰두했고, 예방과 관리를 위한 자문활동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00년 국내 최초의 지하수⦁토양환경복원사업에 착수할 수 있었고, 이후로도 국내환경복원사업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