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치매 극복의 날! 치매에 좋은 우리 농·수산물

농이터 2022. 9. 21. 11:50

 

치매 극복의 날!

치매에 좋은 우리 농·수산물


매년 9월 21일은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치매 극복의 날'입니다!

 

오늘은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해 치매 예방에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치매가 걸리기 전, 확실하게 예방하고, 치매가 의심될 때 더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좋겠죠. 치매에 어떤 식품들이 도움이 될까요? 이번 시간, 초롱이들과 함께 살펴보아요 :)


콩은 하루에 두부 1모 또는 두유 1팩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콩에는 뇌세포의 회복을 도와주는 레시틴과 두뇌 노화 촉진을 억제하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콩이 발효되면 뇌 발달에 필요한 글루타민산이 생성되어 발효시킨 식품을 먹는 것도 무척 좋습니다. 발효시킨 콩으로 만든 것을 섭취해 보세요?


시금치

시금치는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 체내에서 DHA.로 변하는 알파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카로틴과 비타민C,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 한 번 이상 먹으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DHA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등푸른 생선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많이 알고 있는 식품입니다. 참치, 방어, 고등어, 꽁치 등 여러 생선을 섭취해 보세요!


해조류

바다 내음 가득한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이 가득한데요. 두뇌발달에 연관이 있는 갑상선 호르몬의 재료가 되는 만큼 치매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특히 미역에는 머리를 맑게 해주는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 좋아요!


치매 예방에도 좋은 우리 농·수산물!

 

활발한 소비와 섭취로

뇌 건강까지 챙겨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