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과일의 세계, 귤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농이터 2022. 9. 20. 15:34

 

 

과일의 세계,

귤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날씨가 선선해지면 생각나는 비타민의 보고 귤!?

 

하나 두 개 까먹으며 어느새 없어져 버리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우리 몸에 참 좋은 과일인데요. 그만큼 많은 분이 좋아하는 과일이라 할 수 있죠. 이불 속에 쏘옥 들어가 먹는 귤은 정말 맛있잖아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귤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알고 먹어야 더 맛있겠죠! 귤의 효능부터 고르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봐요!


귤의 효능

주황색이 선명한 감귤류는 카로티노이드 중에서도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에요! 면역을 좋게 해주고, 폐암 등 무서운 암질환도 감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라면 귤을 섭취하는 게 더 좋아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노화와 암 발생과 관련된 활성산소가 많이 생길 수 있거든요. 귤에 있는 베타-크립토잔틴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니 도움이 되겠죠?

 

뿐만 아니라, 리모넨 성분도 풍부해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기침을 완화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귤과 가까이하세요!


귤, 어떤 게 맛있을까?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게 좋아요! 또, 크기에 비해서 무거운 게 껍질이 두껍고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맛이 좋답니다. 과즙이 많거든요? 과즙이 팡팡 터지는 귤을 먹고 싶다면 참고해 주세요!

 

한 가지 팁으로, 맛있는 귤을 구입했다면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현명해요! 또, 최근에는 귤껍질에 농약이 묻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소금을 발라서 문질러 씻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농약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귤의 종류

레몬

신맛이 매우 강하고, 요리에 향을 내는 데 자주 쓰입니다. 음식의 풍미를 더해줘서 인기 만점이에요!

 

오렌지

구하기 쉽고, 잼, 소스, 향, 오일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주스로도 많이 만들어 먹는 과일이죠!

 

자몽

자몽도 상큼씁쓸해서 매력적이죠! 분홍색을 띠는 자몽이 더 달고 쓴맛도 덜하다고 하는데요. 자몽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는 건 알고 계시죠? 맛있는 자몽을 드셔보세요 :)


새콤달콤한 귤의 세계!

 

오늘 저녁 디저트로

상큼한 귤 어떠신가요?

 

벌써 침이 고이네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 건 금물!

손이 노래질 정도로는 드시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