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촌체험여행 웰촌?]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계곡여행

농이터 2022. 8. 10. 12:06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계곡여행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도 무더위 때문에 집에서만 있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여름을 끝내기에는 아쉬움이 남지 않았나요? 한창 뛰어노는 아이들은 더 큰 아쉬움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는 시원함과 즐거움 모두 잡는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울창한 나무들이 그늘도 되어주고, 계곡물이 무더위도 씻겨줄 거예요! 준비되셨다고요?

 

그럼, 농촌마을로 떠나는 시원한 계곡 여행! 함께 떠나보아요 :)


강원도 삼척 덕풍계곡마을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청옥로 4509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덕풍계곡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수려한 산세를 따라 맑은 물이 흐르는 게 매력적인 계곡인데요. 경치가 무척 뛰어나며, 계곡 트레킹을 즐겨하는 사람에게 특히 인기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모험과 도전 정신이 있는 분들이 가면 좋다고 해요.

 

제1용소, 덕풍계곡, 유건바위 등 볼거리가 다양하고,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전거 타기 등의 활동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해도 좋답니다.

 

경상북도 영주 장생이마을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금계로246번길 36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천혜의 청정지역으로 이름을 알린 소백산자락에 있는 마을로, 여러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흥미로운 피자치즈 만들기부터 우유 두부 만들기 등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죠. 주요 농특산물로는 풍기홍삼제품, 친환경 영주쌀, 영주사과 등이 있는데, 이와 관련된 체험들도 할 수 있다고 해요!

 

가까이에 있는 계곡과 소백산자락에서의 산책도 마음껏 할 수 있으니 올여름, 힐링하러 떠나도 좋겠죠?

 

전라남도 강진 신학마을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군동면 원동1길 8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강진 신학마을은 완도읍 처음에 들어가면 바로 있는 마을로, 김, 미역, 멸치, 전복 등의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인근에 함께 들리면 좋은 장소들도 있는데요. 완도수목원이 대표적입니다. 완도수목원에는 일대를 바른 자세로 걷는 노르딕 워킹 체험도 함께 할 수 있어 색다른 추억도 쌓을 수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계곡에서 다슬기 잡기, 바다에서 낚시하기 등 여러 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활동하기를 좋아한다면, 신학마을이 제격이겠네요 :)

 

충청북도 단양 한드미마을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한드미길 37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조용한 곳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한드미마을을 추천드립니다. 한드미마을은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보다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산과 들, 계곡, 천연동굴이 함께 있어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소백산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까지 만끽할 수 있다고 해요!

 

신선한 농산물과 시골 정취까지 단양 한드미마을에서 누려보세요 :)


 

생각만 해도 시원하고 맑은

농촌마을의 계곡여행!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계곡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환한 미소를 볼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