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요즘 날씨엔 옷 뭐 입지?

농이터 2022. 3. 15. 12:06

요즘 날씨엔 옷 뭐 입지?


아침엔 춥고❄️, 점심엔 더워?!

요즘 날씨, 환절기 날씨엔 무슨 옷을 입어야 할까?!

패션뿐만 아니라, 환절기에는 꽃가루, 꽃샘추위, 큰 일교차로 생기는 호흡기질환도 눈여겨봐야 하는데요.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게 많은 봄이지만, 추운 겨울철 따뜻한 날이 오기만을 기다린 것을 생각하며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해요!

화창한 날에 예쁘고 멋있는 옷, 좋은 컨디션까지 더해준다면 무척 즐거우니까요 :-)

그럼,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볼까요?


봄 내려온다~ 봄철 호흡기질환 주의

봄철 호흡기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은 많지만, 가장 많은 건 아무래도 계절이 바뀌면서 면역력이 나빠지는 데 있을 텐데요. 계절이 바뀜에 따라 생체리듬도 급격하게 바뀌게 되고, 우리 몸은 새로운 환경에 또다시 적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봄이 되면 낮이 길어지고, 밤은 짧아져 수면시간은 줄어들고, 활동량이 갑자기 많아져 적응하기가 쉽지 않죠.

이외에 꽃가루, 집 먼지 진드기 등의 원인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콧물, 코막힘, 가려움증, 재채기 중 2가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더욱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한데요. 되도록 밖에 나가지 않고, 외출 후에는 손 씻기, 코세척 등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게 따뜻한 봄날을 보낼 수 있는 방법들, 더 알아볼까요?


건강이 최고! 따뜻한 봄날 보내는 방법?

① 체온 유지에 신경 쓰기

외출한 뒤에는 손 씻기 등으로 청결을 유지하고, 일교차가 큰 날에는 체온 유지에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② 아침식사하기

아침을 거르고 점심에 많이 먹게 되면 오후에 식곤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제철 과일, 야채 등을 선택해 섭취하고, 흰쌀밥 대신 잡곡밥 또는 현미밥을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③ 가벼운 운동하기

추운 날씨로 움츠러들어 운동을 하지 못했던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따뜻한 날씨가 온 만큼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해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세요! 산책,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④ 규칙적인 생활습관 유지하기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은 물론, 수면시간도 똑같이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7~8시간 정도가 적당한데요. 스트레스 관리도 규칙적인 생활습관만큼 필요하니 되도록 스트레스와 멀어지도록 해요 :-)


환절기인 요즘 날씨,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28도
민소매, 반팔, 반바지, 원피스
27도~23도
반팔, 얇은 셔츠, 반바지, 면바지
22도~20도
얇은 가디건, 긴팔, 면바지, 청바지
19도~17도
얇은 니트, 맨트맨, 가디건, 청바지
16도~12도
자켓, 가디건, 야상, 스타킹, 청바지, 면바지
11도~9도
자켓,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청바지, 스타킹
8도~5도
코트, 가죽자켓, 히트텍, 니트, 레깅스
4도~
패딩, 두꺼운 코트, 목도리, 기모제품

매일 아침, 옷장 앞에 서서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계절이 찾아왔는데요. 요즘 날씨에 옷차림이 많이 가벼워졌지만, 봄철 환절기는 무시할 수 없으니 온도차에 대비해 입도록 해요! 가디건이나 얇은 외투를 챙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옷도 따뜻하게 챙겨 입고 호흡기 질환도 예방해서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