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생활에 이런 팁이?] 흑호랑이의 해가 다가온다! 2022 임인년 맞이 호랑이의 TMI 대방출 (feat. 2022 공휴일 미리보기)

농이터 2021. 12. 31. 09:20

 

 

 

 

 

 

흑호랑이의 해가 다가온다!

 

 

2022 임인년 맞이 호랑이의 TMI 대방출

(feat. 2022 공휴일 미리보기)

 

 

 

 

흰 소의 해였던 신축년이 지나가고,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임인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쁜 일, 슬픈 일 등등 제각각 다른 한 해를 보낸 여러분! 다가오는 임인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호랑이에 대한 TMI, 함께 보고 가는 건 어떠세요?

 

 

더불어 2022년 공휴일 일정도 소개합니다!

 

 

 

------------------------------------------------------------------------------------------------------------------------------------------------------------

 

 

 

용맹함과 씩씩함을 상징하는 동물, 호랑이

 

 

 

리 민족은 유난히 호랑이에게 관대합니다. 지도의 모양도 호랑이를 닮았다고 이야기하며, 용맹하고 독립적이며 씩씩함을 상징하는 동물로 호랑이를 자주 선정하죠. 우리가 그토록 동경하고 사랑하는 호랑이, 그렇다면 우리는 호랑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세간에 알려진 호랑이의 모습에 가려진 호랑이의 흥미로운 사실들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호랑이는 인간보다 단기 기억력이 좋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동물 가운데 단기 기억력이 가장 뛰어난 동물 중 하나가 바로 호랑이라고 해요. 호랑이는 인간보다 강력한 뇌 시냅스를 가지고 있으며, 단기 기억이 인간보다 약 30초 정도 오래 지속됩니다. 매서운 호랑이 울음소리에 관한 오해도 많아요. 고양이과 동물인 호랑이는 고양이처럼 가르랑거릴 수 있지만, 숨을 들이쉴 때는 불가능하고 오직 숨을 내쉴 때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랑이의 포효소리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커서 3km 떨어진 곳에서도 들릴 정도라고 합니다. 게다가 인간이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낮고 깊은 초저주파의 으르렁거리는 소리는 인간을 잠깐이지만 마비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

 

 

매너 좋고 눈이 좋은 호랑이

 

 

 

호랑이를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줄무늬일 겁니다. 우리 눈에는 모두 비슷하게 생긴 줄무늬지만, 호랑이의 줄무늬는 이마에 새겨진 왕(王)자 줄무늬를 제외하면 인간의 지문처럼 모두 다르다고 해요. 그리고 동족끼리 다툼이 가장 없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사자들은 같은 종족끼리도 죽을 때까지 싸우는 경우가 많지만, 호랑이는 사냥 도중에 다른 호랑이가 끼어들면 함께 사냥을 해요. 먹이를 먹을 때도 수컷은 암컷과 새끼가 먼저 먹을 때까지 진득하게 기다리는 인내심을 발휘하기도 하죠. 그럴 일은 없겠지만, 야생에서 호랑이랑 마주치면 도망가지 말고 두 눈을 지그시 바라봐 주세요. 호랑이는 매복 사냥을 즐기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가 들킨다면 공격을 포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담으로 호랑이의 눈은 망막을 통해 들어오는 빛을 반사하는 막이 있어서 역광으로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호랑이의 눈은 자연에서 가장 밝은 눈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

 

 

검은 호랑이 해, 공휴일은?

 

 

 

지금까지 호랑이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인 내년 공휴일을 살펴볼까요?

 

일요일을 포함한 내년 공휴일은 총 67일로 2021년 올해의 공휴일과 동일하다고 해요. 토요일까지 포함하면 이틀이 더 많죠. 특히 2022년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평일에 있습니다. 다른 공휴일 역시 대부분 월요일(추석 대체공휴일, 한글날 대체공휴일)에 몰려 있어 직장인들에게는 천국 같은 휴일이 되겠네요. 더불어 2022년부터는 근로기준법 제 55조에 따라 5인 이상 기업에 한해 대체 공휴일도 유급휴일로 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근로자 대표와 서면으로 합의한 경우에는 특정한 근로일로 대체할 수 있죠.

 

 

 

 

 

------------------------------------------------------------------------------------------------------------------------------------------------------------

 

용맹하고 씩씩한 호랑이의 기운이 듬뿍 담긴 2022년, 임인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신축년 남은 날 마무리 잘 하시고, 임인년에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건강하고 진취적인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진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참고자료]

비즈폼, 2022년 공휴일 일정 미리보기, 무료 임인년 달력 받아 가세요!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643706&memberNo=29951711&vType=VERTICAL

그린피스, 매력 넘치는 호랑이에 대한 흥미로운 11가지 사실

https://www.greenpeace.org/korea/update/6252/blog-general-11-fun-facts-about-ti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