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농촌 여행 추천 코스 <나만 알고 싶은 강원도 정선 편> 1탄⭐

농이터 2021. 6. 17. 10:13

 

 

 

 

 

맑고 풍광 좋은 자연으로 떠나고 싶어..!

진짜 제대로 된 시골을 만나고 싶어..!

아담하게 숨어있는 마을로 향하고 싶어..!

 

 

한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푸릇함을 느끼고 싶다면!

마음 잔잔하게 할 자연 오브 자연 여행이 필요하다면!

지금 롱이와 함께 강원도 정선으로 랜선 웰촌* 여행 떠나보아요!

 

 

지금부터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는 찐 시골 여행, 시작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왔습니다!)

 

 

 

잠시만요!

웰촌이 뭐죠?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포털인 ‘웰촌’을 통해 농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농촌의 우수한 여행지들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휴양마을, 민박, 맛집 등의 정보와 계절, 테마별 코스 추천까지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며 우리의 마음도 한껏 생동감 넘치게 하는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롱이도 여름 특유의 산뜻함이 반기는 공간인 정선으로 떠나봤는데요. 강원도하면 ‘강릉’, ‘바다’만 떠올렸던 그간의 여행코스 이제는 안녕! 오늘부터 강원도 하면 ‘정선’이 떠오르는 기적이 일어날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롱이와 함께 시골 내음 풍기는 정선으로 떠나보실까요?

 

 

 


1박 2일 정선 여행 코스

 

1. 정선 덕우리 마을 → 2. 정선 청보리밭 → 3. 정선 하늘색꿈민박 → 4. 정선 아리랑 시장


 

 

 

시골 중의 시골이 기대된다면!

정선 덕우리 대촌마을

 

강원 정선군 정선읍 대촌길 33-8

 

 

 

 

 

 

 

 

여러분은 시골 할머니 집을 얼마나 가보셨나요? 차창을 열고 달리면 풍겨오는 예스러운 향과 특유의 따뜻한 분

위기가 느껴지는 시골은 모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요. 정선 덕우리 대촌마을은 정선 읍내에서 불과 7km 거리에 위치해있지만, 도로에서 보이지 않아 정선 주민들도 잘 모르는 시골 중의 시골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덕우리 대촌마을에는 체험마을이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이전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롱이는 체험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정선 자연의 축소판인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기로 결심했는데요. 우선 먼저 마주한 풍경은 뜨거운 햇살에 쑥쑥 자라고 있는 옥수수들을 포함한 다양한 농작물들이었습니다. 더불어 길 곳곳에는 큰 강아지와 마을에 살고 계시는 주민 분들의 모습도 간간이 눈에 띄었습니다. 롱이는 이렇게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이 가득한 덕우리 대촌마을 풍경을 한 폭의 그림으로 마음 속에 저장했답니다!

 

 

 

 

  ▼

 

 

 

 

 

풀잎새 따다가 엮었어요~

정선 청보리밭

 

강원 정선군 정선읍 대촌길 56

 

 

강원도 정선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이전까지 정선은 단지 멀고 먼 시골 마을로만 연상되었는데요. 정선의 청보리밭에서 원빈과 이나영의 야외 결혼식이 열리고, 더불어 삼시세끼, 아빠 어디가 등 다양한 방송에 아늑한 풍경이 공개되면서 더욱더 유명해졌습니다.

 

 

 

 

큼직한 돌다리를 건너야만 볼 수 있는 청보리밭은 많은 비가 내려서 물이 높게 차오르면 갈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더욱 신비하게 느껴집니다. 보폭을 넓혀 조심조심 건너다보면 온통 초록빛으로 가득한 청보리밭이 보입니다.

 

 

 

 

 

사람의 키만큼 자라 바람에 따라 살랑거리는 청보리밭을 지나면 마주할 수 있는 또 다른 풍경은 덕산기 계곡인데요. 이곳에서는 굽이치기를 하며 구불거리는 것이 특징인 정선만이 가지고 있는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햇살에 비쳐 반짝거리며 흐르는 물결, 높게 솟아오른 바위절벽, 물길이 따라 흐르는 소리와 함께 롱이는 정선의 여름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롱이의 정선 여행

(덕우리 대촌마을/청보리밭)

T I P

 

주민들의 생활공간인 만큼 소란을 피우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좋아하는 음악이 있다면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덕우리 대촌마을을 거닐어 보세요! 복잡했던 생각은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청보리밭이 보기 어려울 수 있음을 알고 가면 여행이 더 풍성해질 거예요! 특히 여름철에 청보리가 완연하게 자라니 여름 여행지로 정하는 것도 좋겠죠?

 

 

 

▼ 유튜브로 새참 구례 여행 영상 보러 가기(1편) ▼

 

https://c11.kr/pv6j

 

 

 

시골이라고 다 같은 시골이 아닙니다!

이번 여름에 휴가 계획이 있으시다면

정선에서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롱이와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전지적 롱이 시점’ 정선 2편은 다음 주에 돌아옵니다! 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