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당일치기 농촌 여행 추천 코스 <봄날의 여유로움을 닮은 구례 편> 2탄?

농이터 2021. 4. 6. 10:35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벗어나고 싶어..!

여유로운 발걸음으로 이곳저곳을 떠나고 싶어..!

소박하고 아담한 나만의 여행코스가 필요해..!

 

언택트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산뜻하고 밝은 봄맞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지금 롱이와 함께 랜선 웰촌* 여행 떠나보아요!

 

 

지난번 구례 랜선 여행 1편, 아직 안 다녀오셨다고요?

 

▼ 전지적 롱이 시점 1편 바로 가기 ▼

 

https://blog.daum.net/krcpolicy/8062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당일치기 농촌 여행 추천 코스 <봄으로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벗어나고 싶어..! 여유로운 발걸음으로 이곳저곳을 떠나고 싶어..! 소박하고 아담한 나만의 여행코스가 필요해..! 언택트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산뜻

blog.daum.net

 

 

지금부터 구례로 떠나는 봄 맞이 여행, 다시 시작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왔습니다!)

 

 

 

 

잠시만요!

웰촌이 뭐죠?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포털 ‘웰촌’을 통해 농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농촌의 우수한 여행지들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휴양마을, 민박, 맛집 등의 정보와 계절, 테마별 코스 추천까지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봄으로 향하는 길목, 그곳에 롱이가 함께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그곳은 바로 구례!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봄날의 여유로움과 닮은 이곳!

 

롱이와 함께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과 부드러운 봄결을 느끼러 떠나보실까요?

 

 


당일치기 구례 여행 코스

 

1. 구례 산수유마을 → 2. 목월 빵집 → 3. 구례 푸른 물고기 → 4. 쌍산재 → 5. 지리산 치즈랜드


 

 

 

멋지고 놀라운 게 숨겨진 비밀정원

전통의 멋을 느끼고 싶다면! 쌍산재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성로 58, 2층

 

 

얼마전 윤스테이에서 방영해 큰 주목을 받은 구례지역의 쌍산재! 이곳은 장수마을로 유명한 상사마을에 위치한 고택입니다. 조선후기 선비의 생활상이 보존된 한옥, 정원, 마당이 함께 어우러진 쌍산재는 전통 가옥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입장료를 내면 커피나 차를 한 잔 받을 수 있고, 쌍산재 내부의 여러 공간(서당채, 경암당, 영벽문 등)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롱이는 시원한 매실차 한 잔과 함께 쌍산재로 들어섰는데요. 한옥의 좌식 공간과 곳곳에 피어있는 푸른빛의 식물들에 롱이는 감탄했습니다. 울창하게 자란 대나무 숲길 사이에는 정자가 있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또, 대나무 길을 지나면 나타나는 새로운 공간에는 탁 트인 들판과 탐스럽고 예쁘게 자란 동백꽃, 작은 연못들은 쉴 새 없이 눈을 행복하게 했죠! 경암당의 옆 쪽에는 빠져나갈 수 있는 문이 하나 있는데요. 그 문을 나서면 탁 트인 저수지(사도저수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저수지의 둑길은 들려오는 새소리와 조금씩 불어오는 바람으로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였답니다! 곳곳의 풍경이 고풍스럽던 쌍산재, 롱이는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

 

 

 

 

푸른 들판에서 느끼는 봄크닉

국내에서 스위스 감성을! 지리산 치즈랜드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62

@jcheeseland

 

 

지리산 치즈랜드는 한국의 스위스라 불리는 구례의 숨은 여행지입니다. 각종 사정으로 인해 치즈 만들기, 풀 썰매타기 등의 체험은 진행하지 않지만, 풍경만으로도 롱이를 설레게 하는 곳이었는데요. 푸른 들판이 넓게 펼쳐진 이곳! 지금은 노란 수선화 꽃이 굉장히 많이 피어있어서 봄이 왔음이 물씬 느껴집니다.

 

 

 

아! 롱이는 치즈랜드 잔디밭 위에서 피크닉을 하기 위해 이것저것 챙겨왔습니다. 돗자리, 블루투스 스피커, 책 그리고 구례 목월빵집에서 구매한 빵까지! 초록초록한 풍경에서 즐기는 봄크닉(봄+피크닉)은 롱이를 하게 했답니다! 치즈랜드에는 포토존으로 활용되는 소와 양 조형물도 있지만, 실제 양도 살고 있는데요. 양 친구들과도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롱이는 힐링된 마음으로 지리산 치즈랜드를 나섰습니다~!

 

 

 

 

▼ 유튜브로 새참 구례 여행 영상 보러 가기(2편) ▼

 

*2편 영상 URL : https://youtu.be/BrsOpd5HL4I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면 익숙했던 공간에서 나와

구례에서 눈부신 새로움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롱이와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전지적 롱이 시점’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씨유~!